[WIL] 2023.02.20. ~ 2023.02.26. 17주 차

유진·2023년 2월 26일
0

WIL Weekly I Learned

목록 보기
16/21
post-thumbnail

2023.02.26.(주일)

WIL Weekly I Learned


* The four Fs

▶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중간 발표 때 최대한 디자인과 기능 완성도가 높은 것을 보여주고 싶었다. 밤을 새서 만들었다. 1. 로그인/회원가입 기능에서 별명 기입할 때 2글자 이상 넣어 달라는 멘션을 달았다. 2. 마이페이지 프로필 변경 디자인과 기능을 했다. 3. 회원정보 수정에 사진, 닉네임, 비밀번호 수정 기능을 넣었다. 4. 닉네임과 비밀번호 변경 토글을 만들었다. 토글이 닫혀 있으면 변경하지 않아도 회원정보가 수정이 된다. 열려있는 토글이 있다면 꼭 변경을 해야지 수정이 된다. 모든 팀원이 중간 발표를 위해 발표 자료를 함께 만들었다.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우선 팀원들과 협업과 의사소통이 잘 되어서 행복했다. 디자이너님도 적극적이시고 한 팀이라는 것을 느끼게 해주어 감사했다. 토글을 이용한 것을 꼭 구현하고 싶었는데 하게 되어 기쁘다.
3주 차 중간 발표를 마지막 발표처럼 하고 싶었다. 최소 기능 구현을 꼭 하는 것이 목표였다. 남은 시간은 기존에 한 최소기능을 소비자 입장에서 원활하게 돌아가도록 다듬는 것이다. 또한 추가 기능 구현을 하고 싶다. 예를 들어 마이페이지에서 팔로잉 버튼을 누르면 모달창이 뜨는 것이다. 모달창에는 팔로잉 목록을 볼 수 있고, 언팔로잉 작업을 할 수 있다.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디자인 완성본이 월요일 ~ 화요일에 나왔다. 추가된 부분은 회원 정보 변경이 같은 브라우저에서 했었는데 모달 창을 열어 변경하는 것이다. 그리고 비밀번호 변경하기 기능이 추가 되었다. 비밀번호 변경은 MVP에 포함되지 않는다. 하지만 디자인대로 하기 위해 기능을 구현하였다. 목요일에 발표자료를 제출해야 하기 때문에 이틀만에 후다닥 했어야 했다. 어려웠던 부분은 토글이다. 디자인과 기능으로 처음 사용 해보았다. 토글 열고 닫는데 위치가 겹쳐져서 시간이 많이 걸렸다. 이유는 style에서 position: absolute 였다. 다음에는 당황하지 않고 바로 생각해 낼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많이 배우게 된 것이 if문이다. 토글이 열린 것만 수정하고 싶다면 이라는 if문을 잘 사용하였다.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지
중간 발표 회고록
이번주 목표

  • 구글 소셜 로그인 시 회원정보 수정에서 비밀번호 수정은 숨기기 기능 구현

  • 회원가입 시 인풋 창에 내용 삭제와 비밀번호 숨기기 버튼 기능

  • 리코일 공부하기


    [ 18주 차 계획 ]

-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 월: 최종 프로젝트

□ 화: 최종 프로젝트

□ 수: 최종 프로젝트

□ 목: 최종 프로젝트

□ 금: 최종 프로젝트

- 나의 계획

□ 마지막 프로젝트도 화이팅하기!
✔ 리코일 공부하기! 모달 창을 전역으로 관리하기 위해서이다.

profile
긍정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