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L] 2023.02.13. ~ 2023.02.19. 16주 차

유진·2023년 2월 19일
0

WIL Weekly I Learned

목록 보기
15/21
post-thumbnail

2023.02.19.(주일)

WIL Weekly I Learned


* The four Fs

▶ FACTS(사실, 객관) : 이번 일주일 동안 있었던 일, 내가 한 일
로그인/회원가입 기능을 완료했다. 마이페이지로 넘어갔다. 기본 틀을 잡고 프로필 수정 기능을 완료했다.
이번주에 팀 대원들을 대면으로 만났다.


▶ FEELINGS(느낌, 주관) : 나의 감정적인 반응, 느낌
어려웠던 부분은 console.log에 displayName에 nickname이 나오는 것이다.

        updateProfile(authService?.currentUser!, {
          displayName: nickname,
        });

몇 글자 안 되는 이 녀석이 너무 어려웠다. 어디에 넣어야 하는거지? 회원가입 했을 때 넣으면 된다.
대면으로 만난 덕분에 우리 팀이 더 애틋해졌다. 그리고 더 친해졌다. 이전에는 디자이너님과 거리감을 느꼈다면 만나고 나서 확실하게 가족이 된 기분이었다. 우리 팀을 버리진 않을까 걱정했는데, 우리는 팀이기에 버리지 않겠다는 확신이 섰다. 다들 유능하니 잘 되면 좋겠다.


▶ FINDINGS(배운 것) : 그 상황으로부터 내가 배운 것, 얻은 것
마이페이지를 두 번째 맡았기 때문에 이번에야 말로 제대로 기억했으면 좋겠다. 입사하면 필요한 것, 진행과정 등을 머릿속에서 잘 빼낼 수 있는 사원이 되고 싶다.


▶ FUTURE(미래) : 배운 것을 미래에는 어떻게 적용할지
취업을 하면 파이어베이스를 사용하지 않겠지만, 백엔드가 어떻게 할지 상상이 될 것 같다.


[ 17주 차 계획 ]

- 스파르타코딩클럽 계획

□ 월: 최종 프로젝트

□ 화: 최종 프로젝트

□ 수: 최종 프로젝트

□ 목: 최종 프로젝트

□ 금: 중간 발표회

- 나의 계획

□ 마지막 프로젝트도 화이팅하기!
업로드중..

profile
긍정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