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 Vector

wansuper·2023년 12월 21일
0

CodingTest

목록 보기
9/34

내가 쓴 풀이

  • 벡터에 대해 잘 몰랐지만 등한시할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했고, 이 문제가 vector로 푸는 가장 쉬운 문제가 아닐까 싶어 공부하고 위처럼 풀었다.
  • vector와 iterator는 예전에 문법 공부할때 알고는 있었지만 사용하지 않아서 감 잡기 쉽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 교양으로 들은 자바 프로그래밍에서 동일한 파트를 공부했기에 찾기에는 쉬웠다.
  • 원소 추가 시 arr.push_back(원소), 삭제 시 arr.pop_back(원소), 임의 원소 접근 시 배열처럼 [] 쓰거나 at 함수 이용하기. 이 때 시간 복잡도는 O(1)이다.
  • begin() == end() // 원소가 없는 벡터를 의미하므로 반복이 끝난다.
  • itr++ 의 형태도 기억하자.
  • iterator는 마치 포인터처럼 사용하게 되어 여기에 실제로 + 2를 하면 3번째 원소를 가리키기도 한다.

내가 쓴 풀이

  • Easy

프로그래머스 문자열 내림차순

string도 내부적으로는 vector와 같기 때문에 sort() 등과 같은 함수를 사용할 수 있다!!
(23.12.26 추가)

profile
🚗 Autonomous Vehicle 🖥️ Study Alon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