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배경화면을 만들기 위해 Canvas
와 image
를 만들어주자
Canvas
설정중에는
UI Scale Mode
가 있는데, 기본적으로 Constant Pixel Size
로 되어 있을것이다. 이를 Scale With Screen Size
로 바꾼다. 이는 image
가 Canvas
크기가 커지면 같이 커진다. 기본값은 image
가 변함 없다.
Title
가 image이다. 이 image의 Source Image
에 제목 Sprite
를 삽입한다.
만약 이 Sprite
가 PNG같은 경우이면
Texture Type
가 default
로 되어 있을 것이다. 이를 Sprite
로 바꾸어주면 된다.
Inspector
에서 Shape
, Renderer
등 변경Renderer
에서 image는 Material
파일만 삽입 가능하므로 Sprite파일은 삽입 못함.Material
에서 Shader
로 Sprites/Default
로 변경Source Image
에 버튼 이미지 삽입C# Script
생성 후 MainMenu 컴토넌트로 삽입Button
의 Inspector
의 On Click()
컴토넌트에 MainMenu 오브젝트를 삽입.Function
에 MainMenu에 C# Script
에서 만들었던 함수 ClickQuit()를 클릭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public class MainMenu : MonoBehaviour
{
// 게임종료 버튼 누를 시 호출
public void ClickQuit() {
print("게임 종료 버튼 누름");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