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2차 후기

weenybeenymini·2021년 5월 6일
0

(아주 늦은 후기 시간이 빠르네)

주절주절

다 풀긴했는데 늦게 다 풀어서 2차 올라올까 걱정했는데
다 안 푼사람도 2차 올라온 것 같더라

갓 스타트업들인게 2차 참가자들한테 치킨 기프티콘을 뿌렸음
아 아쉬운점은 치즈볼이 없었다 정도? 치즈볼 중요

나는 처음으로 캠 키고 본 코테였는데 다른 캠 코테 마음의 준비를 할 수 있어서 좋았음

4시간 동안 화장실 못 가는건 아주 힘들었다

구글링도 가능하고 IDE도 쓸 수 있고 메모장이나 나와의 채팅도 해도 되서 좋았는데
이 이후에 네이버 인턴에선 구글링도 못하고, IDE도 못 써서 아주 호되게 당했다..
하하 그냥 프로그래머스에서 하는 것도 익숙해져야겠다

맥북은 기대했는데 결국 못 받았다.. 힝..

문제후기

1번 구현
2번 MST
3번 부모 자식 관계찾고 위계 맞는지? (시간 초과)
4번 포함되는 스트링 문제? (시간 초과)

1번 문제 후기들은 투포인터 문제라는데 처음들어보는 알고리즘이다..
나는 그냥 구현했던듯

2번 딱 문제에서부터 MST구나 느낌이 솔솔 나서 쏠랑 프림으로 풀고 넘어감

3번 시간초과 뜨길래 막 깊이 정보도 저장해서 어느정도 위로 올라가는지를 봐보는 등
별 짓을 다해봤지만 계속 시간 초과

후기 검색해보니 재귀아니라 스택쓰고, 오프라인쿼리?(이것도 처음듣는다)를 써야한댄다..ㅜ

흐음.. 알고리즘 왕이 되려면 다 하면 좋겠지만..
나는 당장 취준생이니 어려운 알고리즘 방법들을 알아갈시간은 없을 것 같아서
그냥 살짝 개념만 읽어보고 지나가기러..

4번도 맨날 스트링 포함 이런 trie 써야하는 문제는 맨날 틀리는데..
카카오 기출에도 비슷한거 있는 것 같고
이런 스트링 문제는 한 번 확실히 정리하고 넘어가야할듯..!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