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스타트업 코딩 페스티벌 1차 후기

weenybeenymini·2021년 3월 21일
0

이번에 처음하는 행사인 것 같은데
참여하는 회사도 빵빵하구 상품도 좋아서 신청했다

총 6문제 나오고 나는 시간 간당간당하게 다 풀었다

참여하는 회사들이랑 관련된 이야기로 재미있게 문제가 출제되더라!
회사에서 진행해보려는 추천 프로젝트~ 이런식으로? 문제가 귀여움!

문제후기

1번 쉬운 구현 문제
2번 쉬운 dp
3번 다 안 해봐도 되나? 고민했던 bf
4번 자료형을 어케 할가 고민했던 sort
5번 bfs
6번 dp라고 바로 떠오르지 않아서 삽질했던 dp

이렇게 6문제 나왔던 것 같음

좋았던 점은 제출하면 맞았는지 틀렸는지 알려줘서 확실히 하고 넘어갈 수 있었고
조금 슬펐던 점은 왜 틀렸는지는 안나옴 (시간 초과인지, 메모리 초과인지, 출력 틀렸는지 등등)

그래서 설마 long long 인건가? 하고 고치거나
아 이거 bfs로 하면 시간초과라 틀리는거야? dp로 바꿔~~같은거 생각하는게 쉽지않았음

(6번 문제 막 check 배열 표시 열심히해주고, break continue 이것저것 다 해줘봤지만
아.. 이건 bfs로 안되는군 이라고 느끼는데 걸리는 시간 1시간.ㅋㅋㅋㅋ)

그래서 다 풀긴했는데 시간은 간당간당이였던듯

주절주절

나는 대부분 알고리즘 문제 c++로 푸는데
char, string 써야하구, 막 입출력 형태 복잡하고 문제가 좀 있어서
문자열 문제는 파이썬으로도 풀어보는 연습해야하나,, 고민했음

후기들 찾아보니까 1시간 반만에도 다 푼 사람들도 많다고해서
2차에 올라갈 수 있을지 모르게따..ㅜ

2차 경품 맥북이 탐나는데~~~!~! 2차 올라가구싶어어ㅓ
안드로이드 말고 ios 개발도 해보게 해주세요ㅡ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