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 당당한 디자인 결정을 위한 9가지 방법

Whis·2022년 2월 23일
0

book

목록 보기
7/9

최근 개발자 커뮤니티에서 개발과 전혀 무관한 책으로 인기를 끌었던 책이 있었다.
그림을 그리는 사람들을 위한 책이었지만, 대상을 개발자로 바꾸어도 좋을 정도로 내용이 좋았다는 평이었는데,
이 책도 그렇다고 생각한다.

대체로 디자이너가 자신의 디자인을 타직군 사람들에게 설득하는 방법에 대한 내용이 수록되어있다.
거의 사회생활 가이드처럼, 다양한 상황을 예시를 들어줘서 굳이 개발자가 아니더라도,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읽기 좋은 책이라고 생각했다.
이 책을 조금 더 일찍 알았더라면, 사회생활할 때 조금 덜 뚝딱거리지 않았을까하는 아쉬움이 그래서 좀 많았다.
그런만큼, 사회생활에 대한 가이드가 사실 그렇게 정해져 있는 것도 아니고,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사람도 그렇게 많지 않아서 처음 회사를 들어가 생활을 하며 직접 부딪히고 깨져가며 배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책을 입사전, 혹은 내가 조금 더 회사생활을 하는데 잘 하고 싶다 하며 고민이 많은 분들이 읽는다면 어느정도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고 나는 생각한다.

그런만큼 자기 개발서 같은 느낌이 들 수도 있겠지만,
나 같은 경우는 이런저런 인사이트를 많이 얻은 편이라 추천을 하고 싶다.

"한빛 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profile
Developer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