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Bone 리타기팅, HUD, SimpleShooter GameMode 변경

ChangJin·2024년 6월 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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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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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06.05

깃허브!
https://github.com/ChangJin-Lee/SimpleShooter

저번에 넣은 alsV4에 SimpleShooter에서 배운 총 발사, 피격판정, HUD 목업을 구현했다. 생각보다 오류가 많이 나와서 당황했다. 다른 캐릭터들을 사용하기위해서 mmd 캐릭터를 가져와서 리타기팅을 했다.


https://www.youtube.com/watch?v=PB5qTHUeSE4

이전 오류 해결

블루프린트가 망가지던 오류를 고쳤다.
예전에 CryptRaider를 배울 때 자주 등장했던 블루프린트에서 부모 클래스를 찾을 수 없다는 오류였다.
캐시 지우기 -> 언리얼 엔진 끄고 프로젝트에서 다시 빌드
이거 반복으로 해결했다.


alsV4에 blueprint가 상당히 많이 구현되어 있었다. 나머지 디테일한 부분을 다 연결하고 GAS도 공부해서 적용시켜봐야겠다.
게임 이름도 생각해서 바꿔야겠다. 언제까지고 SimpleShooter로 말할 수 는 없으니.


그리고 총 사운드랑 이펙트도 구해봐야겠다. 지금은 강의에서 주는 무료 에셋들이라 별로다.

리타기팅, bone 맞추기


삽질의 연속들...


언리얼 엔진이 너무너무 어려운데 진짜 재밌어서 시간가는 줄 몰랐다. 학부때 공부안하고 게임할때 시간 잘 갔는데 그런 느낌이랄까. 하루가 금방 간다.

가져온 3D 모델을 alsV4에 사용하기 위해 리타기팅을 하고 있는데 축이 다른 것을 발견했다. 신기한데 이렇게 되어있어도 리타기팅을 하면 애니메이션을 사용할 수 있다. 언리얼 엔진이 대단한거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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