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5] 인풋 동작 매핑 - 5.1 업데이트 내용

ChangJin·2023년 9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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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real Engine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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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docs.unrealengine.com/5.0/ko/enhanced-input-in-unreal-engine/

인풋 동작 매핑

  • Settings → Project Settings… → Engine → Input → Action Mappings

  • BP_Player 에서 블루프린트를 업데이트 하기
  • player에 블루프린트가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인풋 동작을 Print String으로 직접 확인이 가능함.

Unreal Engine 5.1 업데이트 내용

UE 5.1부터 표준 인풋 시스템이 더 이상 사용되지 않으며 향상된 인풋 시스템으로 대체되었습니다.

Enhanced Input

  • 입력 액션(Input Actions)
    - 향상된 입력 시스템과 프로젝트 코드 사이의 통신 링크.
    • 점프하기, 문 열기 등 상호작용 캐릭터의 어떤 행동이든 입력 액션이 될 수 있습니다
  • 입력 매핑 컨텍스트(Input Mapping Contexts)
    - 사용자의 입력을 입력 액션으로 매핑합니다
  • 모디파이어(Modifiers)
    - 사용자의 디바이스에서 나오는 원시 입력의 값을 조절합니다
  • 트리거(Triggers)
    - 모디파이어 이후의 입력 값이나 다른 입력 액션의 출력 크기를 사용해 입력 액션의 활성화 여부를 결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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