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5 WECODE] npm install오류 해결

Whoyoung90·2021년 3월 16일
1
post-thumbnail

210316 WECODE #25 1차 프로젝트 LUSH

어제부터 팀프로젝트를 시작하여 새로운 팀원들과 Lush코리아 사이트를 구현해보는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다.

어제 PM(Project Manager)이 올려준 초기세팅을 git clone받았고
npm install을 하려는데 자꾸 오류가 떠서 설치를 할 수 없었다.

간략한 오류
This version of npm is compatible with lockfileVersion@1, but package-lock.json was generated for lockfileVersion@2 Things I tried:

원인

  • 기존에 깔려있던 npm 6.14버전은 "lockfileVersion": 1을 호환하는데
    나는 6버전이었고, 배포해준 PM분은 7버전이었다.
  • 결국 PM분이 초기세팅한 잠금파일은 2버전으로 올라와서
    잠금버전이 1인 나는 호환이 되지 않아 install이 안되었다.

해결

  • 내가 npm install --global npm으로 npm 7버전으로 만들어 팀원들과 맞추었다.
  • "lockfileVersion": 2로 통일되어 npm install 정상!
profile
비전공으로 일식 쉐프가 되었듯, 배움에 겸손한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