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자일과 스크럼은 비슷한 것 같지만 사실 다른 레이어의 용어이다.
애자일 방법론 중 하나가 스크럼!
<애자일 방법론의 종류>
AGILE은 정확히 방법론이 아닙니다. AGILE 원칙은 다른 방법 (예 : SCRUM 및 Kanban)에 적용 할 수있는 기초이므로 "철학"으로 참조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제품을 단계적으로 점진적으로 구축하여 더 작은 조각으로 제공 할 수 있도록하는 시간에 초점을 맞춘 반복 철학이다.
Agile의 주요 초점은 프로세스를보다 유연하게 만들고 변화에 빠르게 적응할 수 있도록하는 것.
"작은 목표"를 "짧은 주기(Sprint)"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
개발 주기(Sprint)마다 실제 동작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
1주~4주간의 짧은 주기(Sprint)로 하나의 기능에 대한 계획/개발/테스트/완료의 process를 완성하는 형식
📌 스크럼에서 사용하는 용어
스프린트 (Sprint) : 반복적인 개발 주기. 계획 회의부터 제품 리뷰가 진행되는 날짜까지의 기간이 1 스프린트.
이슈(Issue) : 이슈(Issue) 타입은 지라(JIRA) 기반으로 소개합니다.
(✅ 실제 기업협업 시 JIRA를 사용했는데 개발자님이 이슈라는 단어를 계속 사용했던 기억!!)제품 백로그 (Product Backlog) : 제품에 대한 요구사항을 모아둔 곳
스프린트 백로그 (Sprint Backlog) : (제품에 대한 요구사항 중에) 해당 스프린트에 진행할(한) 요구사항을 모아둔 곳
출처: https://hanminwoo.com/33 [앵그리 비버's IT를 부탁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