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eeGLUT 다운로드https://www.transmissionzero.co.uk/software/freeglut-devel/GLEW 다운로드http://glew.sourceforge.netGLM 다운로드https://glm.g-truc.
화면에 800 x 600 크기의 윈도우를 (0, 0) 위치에 띄운다.초기 배경색은 흰색윈도우를 띄우고 배경색을 키보드 입력에 따라 다양하게 적용 해 보기키보드 입력 값:R: 빨간색G: 초록색B: 파란색A: 렌덤색W: 백색K: 검정색T: 타이머를 설정하여 특정 시간마다
배경색은 짙은 회색으로 정하고, 사각형은 랜덤한 색으로 그린다.마우스를 클릭하는 곳이 중심이 되어 사각형을 그린다.키보드 입력:a: 현재 그려진 사각형이 튕겨진다.s: 튕기기 애니메이션이 멈춘다.glm::vec3형식으로 r,g,b 변수3개를 한꺼번에 관리한다.glCol
화면에 삼각형 그리기화면에 삼각형 사사분면에 4개 그리기삼각형은 각각 다른 색상 설정마우스를 누르면 그 위치에 새로운 삼각형 을 그린다.순서대로 이전에 그린 사각형을 삭제된다.마우스 클릭 -> 첫번째 삭제되고 삭제되고 마우스 위치에 삼각형마우스 클릭 -> 두번째 삼각형
꼭지점을 이용하여 3차원 객체 그리기화면 중앙에 화면 좌표계 (x축, y축)을 그린다. 키보드 명령에 따라 육면체 혹은 사각뿔을 그린다. 각 꼭지점에 다른 색상 설정한다.객체는 X축으로 30도, y축으로 -30도 회전해 있다.키보드 명령c: 육면체 (-1.0, 1.0
로봇 그리기육면체를 사용하여 무대를 그리고, 키보드를 누르면 무대의 앞면이 위로 슬라이딩하여 열린다.무대는 육면을 가지고 있다. 각각 다른색으로 구현한다.육면은 각각 사각형으로 그려져 있고, 뒷면 제거를 적용한다 (GL_CULL_FACE)o/O: 앞면이 올라간다.무대
전체 변환을 계산하고 월드 좌표와 노말을 프래그먼트에 넘겨준다.주변 조명(ambient), 산란 반사 조명(diffuse), 거울 반사 조명(specular) 값을 계산한다.Light클래스main.cpp실행화면
stb_image.h 라이브러리가 미리 컴파일된 헤더에 적용이 안되서 main.cpp에 Texture클래스를 생성함
방향키를 이용하여 로봇을 움직일 수 있다. 문 밖으로 나가면 카메라가 이동하여 필드화면으로 이동한다.AI 로봇 3대와 전투를 벌인다. x키를 이용하여 돌을 줍고 c키를 이용하여 플레이어의 로봇이 보는 방향으로 돌을 던진다. 로봇이 던진 돌덩이에 맞으면 쓰러지고 움직이지
void glutInit (int \*argc, char \*\*argv);GLUT와 openGL 환경 초기화void glutInitDisplayMode (unsigned int mode);컬러모델, 윈도우 버퍼 등 초기의 출력 모드를 결정한다.GLUT_DOUB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