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요 > https://developer.android.com/guide/fragments/animate > Transition Animation은 기존에 떠있는 뷰가 다음 뷰의 위치와 연결되면서 움직이는 듯한 효과 를 얘기합니다. 마치 재활용 되는 듯한 느낌을 낼
https://developer.android.com/topic/architecture/ui-layer안드로이드 개발문서 중 아키텍처와 관련된 내용을 다루고 있는 페이지 입니다.아키텍처의 레이어 중에서 Ui 레이어에 대한 설명이 자세하게 나와 있으니 이를 확인
스터디에서 발표했던 안드로이드 메모리 누수와 관련된 글을 노션에 작성했는데, 블로그에 옮겨놔야할거 같아서 옮겨 놓는다.Random Access Memory(RAM)RAM은 Application을 실행하는 동안 임시로 저장하는데 사용여기서 Application은 현재 F
Room DataBase에 Blob의 형태로 ByteArray를 담아서 유저에게 사진을 제공하는 기능을 삽질하던 중에 생긴 의문점..?이 있어서 블로그에 적어본다. Room DataBase에 Blob의 형태로 ByteArray를 담는다. Flow로 ByteArray를
https://leetcode.com/problems/letter-combinations-of-a-phone-number/2 ~ 9까지 주어진 숫자에는 각각 알파벳을 형상화 한다.예를 들어 2 -> a,b,c를 표현할 수 있다. 뭐 이런식으로 말이다.이랬을 떄
https://leetcode.com/problems/number-of-islands/간단한 DFS문제이다. (BFS로도 가능하다)1이면 땅이고, 0이면 물이기 때문에 상하좌우를 탐색해서 1인 녀석들이 존재하지 않을 때까지 반복하고, 한 그룹이 끝났다면 +1을
CheckBox를 활용해 LazyColumn에서 아이템을 보여주고 클릭된 상태를 보여주는 기능을 만들었습니다.과정 중에 CheckBox의 SingleSelection하는 기능을 RecyclerView로는 바로 생각났는데, Compose로 생각을 전환하려니까 바로바로 되
서론 안드로이드는 Callback의 연속이다. 당장 우리가 Default로 앱을 생성하게 되면 가장 먼저 만들어져 있는 것은 callback이다. ( override fun onCreate ) 이러한 callback 패턴에는 제약이 많이 생긴다. Retrofit을 사용
Navigation과 ViewModel Hoisting을 위해서 Hilt Navigation을 사용했습니다.또한 이번에 Hilt 버전을 가장 최신인 2.43.2로 올리면서 Kotlin과 Compose 버전을 최신으로 올렸습니다.버전을 최신으로 바꿈으로써 hiltView
개발자들은 편리함을 만들어 내기 위해 공부한다. 나는 이게 항상 모순됐다고 생각했다. 편리함을 위해, 보다 게으르기 위해 부지런히 공부하고 만들어낸다.제목에서 Wifi plugin이라 붙여서 '플러그인 설정방법'으로 생각할 수 있는데 아쉽지만 이 글은 그런게 아니다.그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64061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한다고 생각한다처음에 생각했던 것은 board로 받아내는 것을 stack 리스트로 변경해서 표현하는 방식을 생각도 해봤는데 크기가 최대 30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889문제 자체는 굉장히 심플했다. Map을 얼마나 자유자재로 사용하는가에 대해서 묻는 질문 같았다.(정작 나도 제대로 못 사용하고 있다;;;)스테이지, 현재 멈춰있
최근 취업준비 때문에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못했었다(굉장히 슬픈 일이야...😂)지원서들을 적고나서 일단락 된 거 같아 다시 내 프로젝트들을 보면서 보안할 점이나 새로 만들어볼만한 것을 찾고 있었는데 그 중 ToDoReminder가 오픈소스 사이트에서 소개되고 있는거 같
https://www.acmicpc.net/problem/2309첫번째로 9명의 난쟁이 중 가짜는 2명임을 알 수 있으므로 9C2 = 36가지 이므로 2중 for문을 사용해서 해결할 수 있는 문제다.(난쟁이의 수가 터문이 없이 커진다면 다른 방법을 선택해야하는
일기1에서 만들던 앱에서 부족한 점을 보완해서 만들어 냈다앱 링크https://github.com/SSong-develop/RickMorty이전 일기https://velog.io/@willow_ryu/%EC%95%B1%EB%A7%8C%EB%93%9C%
https://programmers.co.kr/learn/courses/30/lessons/42839완전탐색의 전형적인 유형이다.전부 다 해보고 그 중 되는 것들의 갯수를 세어 결과를 반환하는 방법으로 코드를 작성했다.BooleanArray를 사용한 check
SOPT 28기 앱잼에서 만들었던 프로젝트인 "DooRiBon" 레포지토리가 어느 웹사이트에 등재된 거 같다.조금 있으면 릴리즈 관련으로 일을 시작해야해서 프로젝트 확인 차 레포지토리를 보았는데 androidRepo.com 이라는 곳에서 방문한 사람이 존재했다.유용한
RickAndMorty라는 애니메이션을 보고 캐릭터를 설명해주는 api가 있지 않을까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쉽게 찾을 수 있었다.그래서 최근 만드는 프로젝트에서 Flow와 Serialization을 사용한 Retrofit을 사용할 일이 있는데 공부할 겸 만들어 보았다
개인적으로 ToDoReminder 라는 앱을 만들었는데, 여러 기술과 View를 커스텀하여 만든 첫번째앱이다 보니 많은 시간이 소요되고 있다.앱 링크https://github.com/SSong-develop/ToDoReminder앱에 달력과 Spinner 그외
정렬을 사용하여 문제를 푸는 기법중 하나인 스윕 라인 알고리즘이다.정렬된 순서대로 처리되는 이벤트의 집합으로 문제를 모델링 하는 방법주로 O(N^2)의 시간복잡도를 갖는 방법으로 해결이 불가능하거나, DP를 사용하기에 메모이제이션 해야하는 데이터의 크기가 너무 클때 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