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빌드 설정중 하나인 스크립팅 백엔드에 대해 정리한다.
Awake, OnEnable의 실제 호출 순서에 대해 알아보자.
2D 플랫포머 게임을 만들다가 미니맵이 까맣게 나오는 이슈를 해결하였다.
2D 플랫폼에서 카메라를 따라다니는 Sprite Renderer 배경을 만들어보자.
UI 작업을 분리할 수 있도록 느슨한 결합의 UI System을 만들어보자. (1)
UI 작업을 분리할 수 있도록 느슨한 결합의 UI System을 만들어보자. (2)
오브젝트가 파괴되었다고 메모리에서 해제되는 것은 아니다!
'코루틴이 무엇이고 코루틴에서 yield의 역할이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나는 어디까지 대답할 수 있을까?
카탈로그를 이용해 외부에서 에셋을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