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플랫포머 게임을 만들다가 월드맵 기능을 추가하고 싶어 간단하게 미니맵 렌더링 테스트를 해봤다.
3D와 마찬가지로 별도의 미니맵 카메라를 생성하고 텍스쳐에 렌더링한 다음 Raw image로 텍스쳐를 출력했다.
그 다음 미니맵에 표시하고 싶은 오브젝트의 레이어를 추가하고 미니맵 카메라의 Culling Mask에 설정하였다.
하지만 실제로 실행해보니 생각했던 결과가 아니었다.
표시할 오브젝트의 색이 마치 라이트가 없는 것과 같이 까맣게 나왔다.
찾아보니 실제로 2D의 경우 3D와는 광원의 구현이 다르다고 한다.
그래서 2D에서는 광원도 하나의 레이어를 차지한다.
이제 문제의 원인을 파악했으니 해결해보자.
Global Light 2D의 레이어를 Default에서 Global Light로 변경해주고 미니맵 카메라의 Culling Mask에 Global Light 레이어를 추가해줬다.
이제 테스트를 해보자.
렌더 텍스쳐에 라이트가 정상적으로 적용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