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습겸 나만의 웹사이트 만들기

CODING CLIMBER·2021년 7월 18일
0

지금까지 배운것을 바탕으로 사이트를 만들어보려고 한다.

왜냐하면 계속 강의만 듣고 진도만 나가는건 의미가 없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일단 연습겸 에 타이틀이랑 파비콘을 넣었다

그리고 구글,네이버에 검색할 수 있는 간단한 meta 정보도 넣었다.

또한 브라우저로 하여금 이 사이트의 언어가 한국어라고 알려주었고, 특수문자나 한글이 깨지지 않도록 charset도 설정했다.

에는 이미지를 클릭하였을 때, 나의 티스토리 블로그로 넘어가게끔 설정을 해두었다.

그리고 간단한 회원가입 느낌을 만들었는데, 아이디는 최소8자, 비밀번호, 생년월일, 파일첨부, 범위 설정 등 다양한 attribute를 사용해보았다. (만약 이 항목 중 어떤것도 설정을 안했을 시에 넘어가지 않도록 설정해놓았다.)

보잘것 없지만,, 귀엽게 봐줬으면 좋겠다. 아직 뼈대만 완성한거니까. CSS를 더 배우면, 더 좋은 사이트로 발전할 것이다.

그때는 비포에프터로 비교가 가능하겠지 흠하하 ㅎㅎㅎ

그래도 전체적으로 지금까지 배운것을 복습할 수 있어서 보람찼다. 집중도 되고. 아직까지는 코딩이 재밋따 (아직 시작도 안했으면서 ㅋㅋㅋ꼴깝떨고있네 ㅋㅋㅋ)

근데 많은 인내심이 필요하더라. 파비콘 설정 아직도 제대로 어떻게 하는지 모르겠따. 어우 빡쳐 아이스크림 두개나 먹음 당 떨어져서 ㅋㅋ

profile
코딩하는 클라이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