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단체개발 일지

현정재·2024년 8월 28일
0

일주일 동안 어떤걸 배웠는가?

돌아보니 많은 걸 배운 것 같다. 기존에는 AWS라던지 아니면 CI/CD 파이프 라인 구축, 무중단 배포 이런 단어를 듣고 대충 어떤 내용인지만 알고 내가 직접 구현하는 방법은 모르고 있었다.
소셜로그인도 마찬가지로 내가 실제로 사용만 많이 해봤지 이번 기회에 구현을 직접 하게 되었다. 또한 이메일 인증까지 하게되어 블로그와 강의를 들으면서 구현을 했다.


소셜 로그인을 구현하려다 보니 아는게 없었기 때문에 블로그와 강의를 보면서 전체적인 흐름을 알게되었다. 시퀀스 다이어그램을 통해서 프론트와 소통에 도움이 되도록 작성했다.

앞으로..

미루어 왔던 성능 개선과 문서작성을 하고 이메일 인증에 있어서 디테일 한 부분을 조금더 수정해보려 한다.
SMTP가 무엇인지 좀더 공부해서 이메일 인증이 어떤 흐름으로 동작 되는지 조금 더 알아 보려 한다.

profile
wonttock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