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Unity 88일차 TIL - 팀 9와 4분의 3 - 최종 발표 준비

Wooooo·2024년 3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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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Uni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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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종 발표 준비 - 브로셔 제작

  • 카테고리 별 작성 양식
  • 프로젝트 결과 및 성과

[최종 발표 준비 - 브로셔 제작]

카테고리 별 작성 양식


1. 기술적인 도전과제

# 어떤 기능인가

기능에 대한 간단한 설명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 왜 사용했는가

이 기능을 사용하게 된 이유, 왜 그렇게 생각했는지 등의 고민 등이 있으면 좋을 것 같다.
브로셔를 보는 사람을 설득할 수 있어야한다.

# 어떻게 적용했는가

프로젝트에 이 기술을 어떻게 적용했는지 설명

2. 리팩토링

# 리팩토링을 해야한다고 생각한 이유

# 리팩토링 적용 방법

# 결과


3. 최적화

# 최적화를 해야한다고 생각한 이유

# 시도한 방법

# 결과 비교

수치로 나타낼 수 있는 비교군이 있으면 더욱 좋음 !

4. 트러블 슈팅

# 문제 상황 & 문제 원인

단순한 오류해결이 아니라 기술적인 의사결정, 성능 개선, 효율화 등의 문제와 관련된 고민이나 상황들일 수록 더욱 좋다.

# 시도한 방법

어떤 시도를 했는지, 그 시도의 결과는 어땠는지, 그로 인해 어떤 생각을 했는지 등

# 최종 결정

시도한 방법들 중에서 왜 이 방법을 선택했는지. 이 방법을 선택하면서 어떤 결과가 나타났는지 등

프로젝트 결과 및 성과

이번 프로젝트를 하면서 내가 얻어가는 점들이 무엇이 있을까를 정리하면 좋을 것 같다.

  • delegate
    • 이벤트를 이용한 느슨한 결합
    • 콜백을 이용한 체계적인 씬 로딩
  • Batch를 줄일 수 있는 다양한 방법들
    • Static Batching, Chunk Mesh, GPU Instancing 등
  • 디자인 패턴
    • FSM
    • MVC
  • Job System
  • 절차적 지형 생성
  • Animation Curve 활용
  • 불필요한 연산 줄이기
    • Update문 사용 줄이기 ( event를 받아서 처리 )
    • 비활성화 된 Chunk에 위치한 객체 관리
  • 자료구조
    • Dictionary와 Hash Collision
    • Hash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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