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르타코딩클럽] 앱개발 4주차

장서경·2023년 1월 21일
0

가장 효과적으로 배우는 방법

학습과학 연구에 따르면 시간차를 두고 복습하면서 배운 것들을 복기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 학습 방법이다. 그런 면에서 나는 스파르타코딩클럽의 앱개발 수업을 높게 평가한다. 기간 안에 수업을 완주하면 평생 소장권을 주기 때문에 효과적인 공부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거대한 문제 해결의 도구

스타트업 창업을 목전에 두고 있다. 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어플을 개발할 예정인데 기술 하나만으로 거대한 문제를 해결할 실마리를 찾았다. 어떤 사람들은 배움을 우습게 생각한다. 돈은 그렇게 버는 게 아니라고, 직접 세상과 부딪혀야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고. 나는 그런 말을 하는 사람들을 용서한다. 그 사람들이 부정적이고 냉소적으로 말하는 까닭은 모르기 때문이니까. 죽도록 고민하던 문제가 기술 덕분에 한 발짝 떼는 경험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렇게 말하는 것이다.

기술

앞으로도 새로운 기술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배울 것이다. 손 델 엄두조차 나지 않던 문제가 쉽고 간단하지는 않더라도 불가능에서 가능으로 바뀔 것이 기대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