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57] Spring 심화 프로젝트 발표

Jiwoo·2024년 7월 16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61/65
post-thumbnail

회고

어제 새벽 3시반까지 프론트 백 연동을 했다. 나는 보드 파트 API 연동을 맡았다. 처음 연동할 때 로그인 시 토큰 생성이 안되는 문제가 있어서 에러가 났다. 토큰 문제 수정해주셔서 테스트를 해보려는데 기존 API 명세서에서 바뀐 내용이 업데이트가 안되어 있어서 계속 이상하게 테스트를 하고 있었다. 그래도 문제를 발견하고 수정하니 잘 연동이 되었다.
발표 시작 전까지 계속 오류 수정하고 api 연동했다. 어찌저찌 발표는 잘 마무리를 했다. 다른 팀 발표 보니까 우리 프론트 구현 나름 선방한거였다. React를 사용하지 않은 팀도 많았는데 최종 프로젝트는 React를 사용해야 한다고 하셔서 이번에 찍먹이라도 연동 도전한 건 참 잘한 일인 것 같다. 하나 아쉬운 건 내가 초반에 프론트 업무를 담당하다보니 백엔드 최적화나 QueryDSL에 참여하지 못해서 정확한 이해가 없다는 점인데 최종 프로젝트 하면서 같이 공부해야할 것 같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