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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연한 개발자

[TIL] 브라우저 렌더링 과정

브라우저 렌더링 과정에서 공부했습니다. 자바스크립트 Deep Dive 브라우저 렌더링 쪽을 읽고 구글링을 해서보니 브라우저 렌더링과정은 요청과 응답 파싱 두 부분으로 나누어 지는 것 같습니다. 제 생각에 요청/응답 파트는 컴퓨터 네트워킹분야 DNS,라우팅,TCP/I

2021년 8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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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Dark Mode

이번에는 다크모드를 배웠습니다. 바닐라 스크립트는 아래를 참고 했고https://velog.io/@yijaee/다크모드-구현하기리액트는 아래를 참고하였습니다.https://velog.io/@gparkkii/reactdarkmode감사합니다.깃허브 전체

2021년 8월 2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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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VaniliaJS slide

이 분의 블로그를 많이 참고 했습니다.https://im-developer.tistory.com/97내가 공부한 내용을 나만의 언어로 정리하려고 합니다.우선 바닐라스크립트로 구현하는 슬라이드 컴포넌트는 눈속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코드의 구조를 그림으로 표

2021년 8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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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보처리기사 실기 합격

다행히도 정보처리기사 필기,실기 2회 한번에 합격했습니다.지엽적인 부분이 많아서 다신 쳐다도 보기 싫었거든요.전공자이고 준비기간은 약 3주동안 준비를 했습니다.정보처리기사를 준비하면서 컴퓨터 전공지식이 나오는 SW응용기술파트부분 빼고는 전공자인 이점을 본건 생각보다 크

2021년 8월 20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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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L] Lazy Loading

레이지 로딩이란 웹사이트에서 DOM이 로드되고 나서 컨텐츠를 불러 올때 이미지와 같이 용량이 큰 파일들을 일부러 늦게 로드하는 기법을 말한다. 이미지가 적다면 크게 문제가되진 않겠지만 수십개 또는 수백개라면 레이지 로딩을 하지 않고서는 수백개를 다 불러들어와야만 사용자

2021년 8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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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621] Task Scheduler

https://leetcode.com/problems/task-scheduler/우선 구현을 못해서 풀지 못한 문제이고 나중에 힌트를 얻어서 풀긴했다. (https://withhamit.tistory.com/419 여기 참조)논리자체는 내가 생각했던거

2021년 8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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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트] thunk 함수 리팩토링과 테스트

토이프로젝트를 하던중에 thunk함수가 패턴이 반복이 되는 걸 보고 기능을 추가하기전에 이 패턴을 함수화 시켜서 thunk함수를 만드는 함수를 만들어야겠다고 생각했다. 그리고 벨로퍼트님의 리액트 강의의 나오는 구조랑 비슷해서 참고해서 하면 할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021년 8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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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액트] Redux-Thunk 유닛 테스팅하기

아래의 블로그를 참고하였습니다 !https://decembersoft.com/posts/how-to-unit-test-redux-thunks/토이 프로젝트를 하면서 유닛테스팅을 같이 연습해보기로 했다.리덕스 공식문서를 보면 Redux ToolKit(RTK)이란

2021년 8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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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2] Add Two Numbers

문제링크두 리스트의 원소들을 더하는 문제이다. 일단 연결 리스트의 값에 접근 해야되기 때문에 두 리스트를 순회해야한다고 생각했다. 리스트 순회는 head에서 시작하여 다음 노드 next가 None일때까지 순회하면 된다.문제에서 l1,l2 리스트의 길이가 다를 수 있기

2021년 6월 2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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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1회 SQLD 후기

41회 SQLD 시험을 통과했다. 정보처리기사를 준비하는 김에 내용이 겹치는것 같아서 한꺼번에 준비를 했다. 내기준에서 총 준비기간은 전공자 기준 약 4~3주정도 걸렸다.준비기간내내 풀타임으로 공부한건 아니고, 첫 1주일정도는 데이터베이스 개론을 인강으로 복습을 했다.

2021년 6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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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122] Best Time to Buy and Sell Stock 2

문제 링크이와 비슷한 그리디 알고리즘은 백준에서 많이 풀어봤는데 오랜만에 풀려고 하니까 또 못풀었다.너무 어렵게 생각했을까..? 최적부분구조와 탐욕적 선택 속성을 선택 해 봤다. 앞의 선택이 후의 선택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현재의 상태에서 최적값을 구한 후 모아서 결

2021년 6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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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136] Single Number

문제 링크문제에서 동일한 수는 2번 반복된다고 했으므로 리스트를 정렬해서 인접 한 수 끼리 xor연산을 한다. 인접한 두 수가 동일한 수라면 xor을 했을때 0이고 , xor했을때 0이 아니라면 인접 한 두수가 다르므로 둘 중 하나를 리턴한다.둘 중 하나를 고르는건 일

2021년 6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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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트코스 배경화면과 배경색이 같이 나오도록 하기

위와 같은 프로모션 페이지를 마크업하는 과제였다. 요구사항으로는 해상도가 배경이미지의 크기를 넘어가는 경우에는 정해진 배경색으로 대체하는 것이었다.처음에는 배경 이미지의 크기에 맞춰서 div 태그의 width,height값을 명시했다. 그래서 그런가그랬더니 이미지들이

2021년 6월 1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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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208] Implement Trie

문제 링크이 문제는 트라이 자료구조를 구현하는 문제이다.트라이는 트리 구조를 이용해서 문자열을 쉽게 탐색할 수 있도록 하는 자료구조이다. 한 노드에 한 문자씩 넣어서 트리를 만든다.파이썬에서는 딕셔너리로 간단하게 구현을 했다.

2021년 6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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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215] Kth Largest Element in an Array

이 문제는 힙 자료구조 바로 뒤에 나오는 문제여서 힙정렬을 이용해여 풀었더니 바로 풀려서..문제에 대한 정리보다 힙 자료구조에 대한 정리를 해야겠다.힙은 트리를 사용하는 자료구조써 힙 정렬을 위해 탄생 한 자료구조이나 힙 정렬뿐만 아니라 우선순위 큐, 다익스트라 알고리

2021년 6월 1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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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105] Construct Binary Tree From Preorder and Inorder Traversal

문제 링크지난번에 백준에서 푼 문제인데 정답을 보고 풀었던것 같다.역시나 이번에도 풀지 못했다. 그러나 문제 풀이에 핵심적인 아이디어는 떠올랐으니..발전하긴 하는것 같다.전위순회와 중위순회를 이용해서 트리를 만드는 문제다. 문제에서 전위순회 preorder = \[3,

2021년 6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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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108] Convert Sorted Array to Binary Search Tree

문제 링크우선 정답의 논리와는 똑같다. 다만 에러처리로 인해 코드가 복잡하며 여전히 C++ 스타일인것 같다. 처음에는 리스트의 중간값을 구한뒤 트리의 루트로 만든 후 리스트를 첫번째 원소부터 순회하며 그냥 루트에서부터 값을 BST방식으로 삽입하는 걸로 했다가 틀렸다.그

2021년 6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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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104] Maximum Depth of Binary Tree

문제 링크트리의 최대 깊이를 찾는 문제이다. 따라서 어찌됬건 트리의 루트부터 트리의 리프노드까지 순회해야된다고 생각했고, 트리의 순회라면 전위순회,중위순회, 후위순회가 있다. 이 각각의 순회의 아이디어는 재귀이며 ,재귀로 아이디어를 구현 할 때에는 그저 재귀함수를 놓는

2021년 6월 1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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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eetcode 743] Network Delay Time

리트코드 문제이 문제는 문제 풀이에 대한 반추보다는 다익스트라 알고리즘에 대한 반추를 하려고 한다.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은 그래프에서 시작점을 기준으로 최단거리를 찾는 알고리즘이다. 그래프의 가중치에 음수가 있으면 안된다.다익스트라 알고리즘은 시작점에 연결되어있는 노드들을

2021년 6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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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스트코스 반응형 웹 tablet, mobile 강의 반추

앞서 pc버전에 이어 태블릿과 모바일 화면에 대응하는 반응형 웹 UI강의를 맞쳤고 배운 내용에 대해 반추하고자 정리함모바일 버전에서 메인 컨텐트 영역 float 해제 대신에 width: 100% 사용내가 마크업을 할때에는 float: left속성을 해제하고 displa

2021년 6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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