같은 객체 생성자 함수를 사용하는 경우, 특정 함수 또는 값을 재사용 할 수 있는데 바로 프로토타입입니다.
하지만, ES6가 도입된후 prototype 보단 class를 사용하는 것을 선호한다.
class 에서 constructor 은 생성자 입니다.
삼항 연산자
조건
? true
: false
const array = [];
let text = array.length === 0
? '배열이 비어있습니다'
: '배열이 비어있지 않습니다.';
** 삼항 연산자는 중첩은 사용 자제 -> 사용하고 싶으면 if 문으로
falsy 와 Truthy
console.log(!undefined);
console.log(!null);
console.log(!0);
console.log(!'');
console.log(!NaN);
모두 falsy한 값으로 나온다 -> console출력에는 true가 나온다.
단축연산자 *리엑트 배울때 매우 중요
const namelessDog = {
name: ''
};
function getName(animal) {
const name = animal && animal.name;
return name || '이름이 없는 동물입니다.';
}
const name = getName(namelessDog);
console.log(name); // 이름이 없는 동물입니다.
console.log('solo' && 'couple')
-> return couple
console.log(null || 'coding')
-> return 'coding'
parameter 기본값 넣기 ->최신문법 ES6
parameter = 기본값
을 넣으면 default 값이 자동으로 리턴된다,
const calculateCircle = (r = 1) => Math.PI * r * r;
const area = calculateCircle()
->return 3.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