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file
호주쉐프에서 개발자까지..

Gradle plugin 이란

Gradle plugin

2022년 8월 5일
·
0개의 댓글
·

ModelMapper- converter

ModelMapper-converter

2022년 7월 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디자인패턴 -브릿지 패턴

추상적인 것과 구체적인 것을 분리하여 연결하는 패턴 코드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생략 하겠다. 중요한 포인트는 여기서 더 확장시키려고 한다면 똑같이 Champion을 구현하고 똑같은 방식으로 만들것이 분명하다.중복된 코드도 많이 발생=> 하나의 구현체로 다양한 표현을 하

2022년 6월 2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디자인패턴-컴포짓패턴

그룹 전체와 개별 객체를 동일하게 처리할 수 있는 패턴컴포넌트들의 공통된 인터페이스를 만들어주고 클라이언트는 이 인터페이스만 본다.여기서 가장 큰 문제점은 클라이언트 부분에서 너무 많은 정보를 알아야하며 메서드의 위치도 잘못됐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컴포짓

2022년 6월 19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디자인패턴- 어댑터패턴

기존 코드를 adapter이란것을 통해 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인터페이스의 구현체로 바꿔주는 패턴클라이언트가 사용하는 인터페이스를 따르지 않는 기존 코드를 재사용할수 있게 도와줌security 패키지가 제공하는 UserDetails 인터페이스와 어플리케이션에 따라 달라지

2022년 6월 19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디자인패턴-빌더패턴/프로토타입 패턴

빌더패턴란 동일한 프로세스를 거쳐 다양한 구성의 인스턴스를 만드는 방법 (복잡한) 객체를 만드는 프로세스를 독립적으로 분리할 수 있다. 빌더패턴 클래스에서 필드들이 많으면 인스턴스를 생서할때나 생성자를 좀 더 다양하게 만들때 코드들이 복잡해지는 문제가 발생한다.

2022년 6월 1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디자인패턴-팩토리메서드/추상팩토리 팩턴

어떤 인스턴스를 만들지는 서브 클래스가 정한다.확장에는 열려있고 변경에는 닫혀있는 구조로 만들어보자저번에 Refactoring에서 했던 방식과 매우 흡사함예제는 ship을 만드는 공장이 있고 점점 확장해 나가는 예제이다.ship을 만드는 과정의 코드들이 한곳에 다 모여

2022년 6월 7일
·
0개의 댓글
·

jsonPath

testCode 작성시 검증 json pathjsonPath

2022년 6월 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디자인패턴 -싱글톤 패턴

<싱글톤 패턴 규칙>1\. 인스턴스를 오직하나만 만들며, new 사용 x2\. 그 인스턴스에 글로벌하게 접근할수 있는 방법을 제공해야함New 를사용하면 안됌=>private 생성자. (아무데서나 막 호출하면 안돼니까)글로벌 접근 => static 메서드 안

2022년 5월 25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JPA / SpringDataJPA/Hibernate

사용을 하면서 정확하게 모르는것같아 좋은 글이 있어서 포스팅한다. Spring 프레임워크는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필요한 수많은 강력하고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준다. 하지만 많은 기술이 존재하는 만큼 Spring 프레임워크를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 Spring 프레임워크

2022년 5월 2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RefactoringV6

메시지 체인 레퍼런스를 따라 계속해서 메소드 호출이 이어지는 코드 예) this.member.getCredit().getLeverl().... 체인중 일부가 변겨된다면 클라이언트 코드도 변경 해야한다.(전체수정) 해당 코드의 클라이언트가 코드 체인을 모두 이해해야

2022년 5월 17일
·
0개의 댓글
·

DTO VS MAP

링크텍스트

2022년 5월 12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RefactoringV5

기본형 집착 애플리케이션이 다루고 있는 도메인에 필요하 기본타입을 만들지 않고 프로그램 언어가 제공하는 기본타입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기본형으로 단위 또는 표기법을 표현하는데에 한계가 있다. 관련 리팩토링 기술 > - 기본형을 객체로 바꾸기 > - 타입 코드

2022년 5월 10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Fork/Pr/ForkRepo 최신화

협업을 하면서 Fork/Pr은 필수이다.여기서 이게 뭔지 장황하게 설명은 하지 않겠다.다른 블로그들도 참고를 많이 했지만 가능하면 최대한 쉽고 간결하게 설명할 예정이다.=> 간단하게 소스코드를 공유하는 공간에 테스트,검증이 확실시 된 코드들만 반영 하는 방법이다.for

2022년 5월 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RefactoringV4

소프트웨어는 변경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어야 된다.응집력은 높고 결합도는 낮게어떠 한 모듈이(함수 또는 클래스가) 여러가지 이유로 다양하게 변경되어야 하는 상황.단계 쪼개기 => 서로 다른 문맥 코드 분리함수 옮기기 => 적절한 모듈로 옮기기함수 추출하기 => 여러

2022년 5월 4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RefactoringV3

전역데이터 전역 데이터는 아무곳에서나 변경될 수 있다는 문제가 있다. 어떤 코드로 인해 값이 바뀐 것인지 파악하기 어렵다. 클래스 변수도 비슷한 문제를 겪을 수 있다. => 변수 캡슐화하기 적용! 변수 캡슐화 이것을 적용해서 접근을 제어하거나 어디서 사용하는지

2022년 5월 1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RefactoringV2

매개변수가 많을수록 많은 역활을 한다. 많은 역활을 한다는 뜻은 많은 기능, 서로 연관관계가 있는 많은 코드들이 한곳 에 있다는 소리다.불필요한 매개 변수가 없나 체크해보자자바 객체지향에서는 서로 코드들이 독립적일수록 좋다.어떤 매개변수를 다른 매개변수를 통해서 알아낼

2022년 4월 27일
·
0개의 댓글
·

개발용어 정리

인프라IT 리소스, 시스템, 플랫폼, 환경을 제어하는 인력으로 대부분 하드웨어나 CI/CD 관리를 한다.DevOpsDevelopment + Operation 개발과 운영을 결합해 탄생한 개발 방법론으로 개발 운영 둘다 하란 뜻이다.CI/CD애플리케이션 개발 단계를 자동

2022년 4월 26일
·
0개의 댓글
·

Github/fork/PR

디렉토리 하나 만들고 거기에 mainRepo clone 하기 + init Branch 만들기 (git branch 이름) 새로운 브랜치로 옮기고 데이터 수정 (미확인)forked repo 에 수정 데이터 반영git add .git commit -a -m " 커밋내용

2022년 4월 26일
·
0개의 댓글
·
post-thumbnail

Refactoring V1

맨날 같은 형식으로만,맨날 반복되는 코드 ,같은 기능이지만 다른 성능....좀더 효율적으로, 좀더 좋은 코드에 대한 욕심이 많다.자바라는 언어를 쓰지만 자바의 특성을 살리면서 코드를 작성하지 못한것 같아 저번시간에는 자바에 대해 다시한번 공부했다. \-> 객체지향이제는

2022년 4월 24일
·
0개의 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