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BP Asset Prefix 자동 추가 플러그인

Woogle·2024년 8월 11일
0

언리얼 엔진 5

목록 보기
58/59

📄 개요

  • 언리얼 Blueprint Asset에 Prefix를 자동으로 추가하는 플러그인을 만들었다.
  • 개발한 이유는 팀원과 네이밍 컨벤션을 통일하기 위해서, 그리고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줄이기 위해서다.

📄 사용법

  1. 링크에서 플러그인을 다운받아 Plugins 폴더에 설치한다.
  2. BP 에셋들을 선택한다.
  3. 우클릭 → "Scripted Asset Actions" → "Add Prefix" 클릭
  4. Prefix 추가 완료! 🎉

📄 Prefix 맵핑 변경 방법

  1. Prefix 맵핑을 수정하려면 플러그인 폴더에서 다음 경로를 찾아가면 된다.
    /AssetPrefixer/Python/BP_AddPrefix
  2. 기본 설정은 언리얼 공식 도큐먼트를 참고했다.

🚀 Prefix 설정

prefix_mapping = {
    "Blueprint"         : "BP_",
    "Material"          : "M_",
    "MaterialInstanceConstant": "MI_",
    "Materiafuntion"    : "MF_",
    "NiagaraSystem"     : "NS_",
    "NiagaraScript"     : "NSC_",
    "NiagaraEmitter"    : "NE_",
    "Texture2D"         : "T_",
    "StaticMesh"        : "SM_",
    "SkeletalMesh"      : "SK_",
    "WidgetBlueprint"   : "WBP_",
    "ActorComponent"    : "AC_",
    "AnimationBlueprint": "ABP_",
    "BlueprintInterface": "BI_",
    "CurveTable"        : "CT_",
    "DataTable"         : "DT_",
    "Enum"              : "E_",
    "Structure"         : "F_",
    "Montages"          : "AM_",
    "AnimationSequence" : "AS_",
    "BlendSpace"        : "BS_",
    "LevelSequence"     : "LS_",
}

📄 참고 자료

profile
노력하는 게임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