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tutorial_script.py
import unreal print ('Hello World')
🚀 tutorial_script.py
import unreal # Content 폴더의 모든 에셋을 출력하는 함수 def listAssetPaths(): assetPaths = unreal.EditorAssetLibrary.list_assets('/Game') for assetPath in assetPaths: print(assetPath) # Content 폴더의 입력한 클래스인 에셋을 모두 출력하는 함수 def getAssetClass(classType): # 전체 폴더의 모든 에셋 경로를 리스트에 담기 assetPaths = unreal.EditorAssetLibrary.list_assets('/Game') # 일치하는 클래스 타입 에셋을 모두 찾아 리스트에 담기 assets = [] for assetPath in assetPaths: assetPath = assetPath.split('.')[0] assetData = unreal.EditorAssetLibrary.find_asset_data(assetPath) assetClass = assetData.asset_class_path.asset_name if assetClass == classType: assets.append(assetData.get_asset()) # assets 리스트에 담긴 에셋 모두 출력하기 for asset in assets: print(asset) return assets
🚀 언리얼 파이썬 API 함수 예시
언리얼 온라인 러닝 - 언리얼 엔진에서 에디터 스크립팅을 위해 Python 활용하기
https://dev.epicgames.com/community/learning/courses/wk4/utilizing-python-for-editor-scripting-in-unreal-engine/qOm5/utilizing-python-for-editor-scripting-in-unreal-engine-overview
언리얼 파이썬 API 도큐먼트
https://docs.unrealengine.com/5.3/en-US/PythonAPI/
언리얼 도큐먼트 - Python을 사용한 언리얼 에디터 스크립팅
https://docs.unrealengine.com/latest/ko/scripting-the-unreal-editor-using-pyth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