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리전 반응

Woogle·2022년 11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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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엔진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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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Collision Enabled

ECollisionEnabled::Type

  • NoCollision : 콜리전 없음

  • QueryOnly : 공간 정보 사용 (Trace, Sweep, Overlap)

  • PhysicsOnly : 물리 시뮬레이션 사용 (Rigid body, Constraint)

  • QueryAndPhysics : 둘 다 사용


📄 Collision Response

ECollisionResponse::

✏️ Object

  • ECR_Ignore : 무시함

  • ECR_Overlap : 뚫고 지나감
    서로 Generate Overlap Event == true일 경우 Overlap Event 발생

  • ECR_Block : 뚤고 지나갈 수 없음
    서로 Simulation Generates Hit Event == true일 경우 Hit Event 발생

✏️ Trace

  • ECR_Ignore : 무시함

  • ECR_Overlap : Multi Trace 사용 시 첫 Block을 포함해 거기까지의 모든 Overlap을 반환

  • ECR_Block : Single Trace 사용 시 첫 Block을 반환

    ※ 콜리전 반응 우선순위
    Ignore > Overlap > Block. 즉, 연산이 적을수록 우선순위 높음


📄 참고 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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