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 내일배움캠프 4일차 TIL : TextRPG 제작

woollim·2024년 9월 24일
0

내일배움캠프TIL

목록 보기
3/20
post-thumbnail

■ 학습 개요

○ 오늘 계획

  1. 1, 2, 3, 4 주차 강의 정리 복습
  2. TEXT RPG 과제 프로젝트 제작

○ 학습 회고

  1. C# 강의 내용을 정리하고 개념을 복습할 때는 어느정도 C#을 익혔다고 생각했다. 하지만 오늘 TextRPG를 작성해보고 아직 멀었음을 깨닳았다.

  2. C#은 객체 지향 언어이고 클래스를 활용하여 기능을 모듈화, 캡슐화 할 수 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데 내가 만든 코드는 둘 다 실패했다.

  3. 하루만에 필수기능과 도전과제 모두 구현 성공해서 기분 좋았었는데, 이게 잘못된 코드라는 것을 뒤늦게 알았다.

  4. 팀원분이 코드 작동에 대해 물어보셔서 처음으로 다른 분이 만든 코드를 보게 됐다. 대부분의 기능을 메인 클래스 내의 메소드로 구현한 나와 달리, 타 클래스와 내부 메서드를 활용하여 기능 모듈화를 시도하셨다.
    나도 클래스를 활용하긴 했지만 구조체의 기능과 다를바 없이 소극적으로 이용했다.

  5. 편한방법을 썼으니 구현 속도가 빨랐을 뿐이다. 기능 구현에 급급해서 C#의 장점을 살리지도 못했다.

  6. 오늘 남은 시간 동안은 팀원분의 코드오류 해결 방법을 고민하고, 내일은 구조 개선에 시간을 들여 제대로된 객체지향 프로그램으로 만들어야겠다.

○ TIL 작성계획

  1. 오늘은 개인 프로젝트 제작 및 개선등으로 코드 분석을 쓸 시간이 없을 것 같다. 내일 코드 분석과 함께, 개선 방안을 작성할 계획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