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배움캠프 44일차 TIL : 최종프로젝트 시작, 기획 및 회의

woollim·2024년 11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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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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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개요

오늘 계획

  • 팀 프로젝트 기획
    • 팀 규칙, 일정 구체화
    • 팀 이름 정하기
    • 프로젝트 기획 구체화 및 팀원 의견 반영하여 다듬기
    • 프로젝트 프로토타입 뼈대 만들기
    • 튜터님께 기획안 검토받고 피드백 받기
  • 이슈사항
    • 스킬 시스템 논의
    • 골드 소모처 논의
    • 장비 강화 시스템 논의

다음에 생각해야 할 것

  • 프로토타입 제작 기한 및 일정 계획
    • 제작 들어가기전에 프토토타입 레퍼런스로 구체화
  • 데이터테이블 만들기
  • 프레임워크
  • 장비 강화 & 스킬 플로우 차트 만들기 → 내일 하기

개인 회고

  • 학습에 대한 생각

    • 리더로써 프로젝트를 이끌기 위하여 더 열심히 공부해야겠다.
    • 모든 분야를 한번에 공부할 수는 없으니 내 한계를 인정하고, 부족한 부분은 팀원께 부탁드려야 할 듯 하다.
  • 기획에 대한 생각

    • 레퍼런스 참고 :
      레퍼런스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한가지 기능이어도 각자 다른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으니 기획단계에서는 꼭 레퍼런스를 공유하며 이미지 통일화 과정이 필요하다.
    • 데이터 테이블 만들기 :
      각 기능에 어떤 데이터가 필요할지 데이터 테이블로 만들어보면 어떻게 관리해야 할지 좀더 구체적으로 기획 할 수 있다.
  • 회의 중 의견 통합에 대한 생각

    • 이미 의견이 많은 상태에서 팀장의 의견까지 추가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한다. 팀장은 나온 의견들을 종합하여 하나의 아이디어로 통합 시킬 수 있다면 제일 베스트라고 생각한다.
    • 하지만 그럴 수 있는 경우는 적다. 의견이 좁혀지지 않을때는 시야를 넓혀서 모두가 동의할 수 있는 다른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것도 좋은것 같다.
    • 이때 타 게임을 참고하여 레퍼런스를 가져오면 좋다. 이미 성공한 게임이라면 신뢰할 수 있는 아이디어이기 때문에 차용하기도 좋고, 모든 팀원이 가장 잘 납득할 수 있는것 같다.
    • 반대로 의견이 아예 안나올때는 팀장이 먼저 의견을 제시하면, 팀장의 의견이 마중물이 되어 더 좋은 아이디어들이 나오기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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