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잔디가 어디갔을까 😂😂

hyewon·2021년 9월 12일
0

오늘의 TMI

목록 보기
2/4

분명 커밋을 어제도 하고 오늘도 했는데...?
잔디의 상태가...? 이틀이나 비었다..?

깃허브 계정을 생성 후 엄청나게 오랜 기간동안 방치를 해뒀는데 최근 부트캠프에 참가하게 되면서 이제부터 1일 1커밋을 해서 잔디밭을 만들겠어! 하는 포부를 가슴에 품었는데 불과 5일만에 와르르 무너졌다.

나는 분명 1일 1커밋을 했는데 대체 내 잔디 두개가 어디간거지,,,?
찾아보니까 깃허브가 잔디를 심어주는 기준이 있었다. 그리고 알게 된 사실은 바로 fork된 저장소는 커밋을 해도 잔디를 심어주지 않는다는 것...이러는게 어딨어요 내 잔디 돌려내 엉엉...

fork한 저장소도 당연히 잔디를 심어준다고 생각했는데 알고보니 내가 issue 올린거 하나랑 부트캠프 팀에 내가 참가한게 활동으로 잡혀서 잔디가 심어진거였다..🙄

방법을 찾아보니까 방법이 있긴 하다. fork한 저장소를 다시 클론하는게 방법이었다. 근데 pr한 저장소에 또 커밋 기록이 쌓이는 건 좋아서 그냥 하루에 두번씩 똑같은 내용을 커밋을 해야하는건가 고민을 하고 있다...

private 저장소로 만들면 문제가 안될것 같은데 으으음 그냥 하루에 두번씩 커밋을 할까😂 이미 사라져버린 내가 주말에 열심히 심어놓은 잔디가 날아간게 너무 아깝지만 앞으로 심을 잔디가 더 많기 때문에.. 내일 일어나면 private 저장소로 clone 해야겠다 ! !! !!!

profile
우당탕탕 코린이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