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차 - 화 (2022.10.25)

우롱차·2022년 10월 26일
0

나의 인턴일지

목록 보기
2/33

지옥철은 아직 적응이 되지 않는다. 이렇게 직장인들이 많았다니 다들 정말 대단해..
새로운 세상에 발을 들인 게 실감이 난다.

오늘은 코딩테스트 코드 리뷰를 받았다.
문제 풀이 능력도 보셨지만, Coding Convention(코드를 작성하는 규칙)을 주로 보셨다.

코딩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코드의 유지·보수가 쉽도록 하는 거라는 것을 배웠다!
나는 시간복잡도와 효율성이라고 생각했는데, 요즘은 다 잘 되어있어서 크게 상관이 없다고 하셨다.
유지·보수가 쉬운 코드가 어떤 의미인지 잘 몰랐는데, 나중에 다시 봤을 때 어떤 코드였는지 알아보기 쉽고, 다른 사람들이 봤을 때도 이해하기 쉬운 코드를 의미하는 것이었다.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coding convention
1. for·if·while 뒤의 괄호, 단항 연산자는 띄어쓰기
2. 메서드 뒤의 괄호는 붙여 쓰기
3.클래스 이름은 대문자로 시작
4. 메서드 이름은 소문자
5. 메서드 이름 이해하기 쉽게 쓰기! - 길게 쓰더라도 메서드를 호출할 때 자동으로 뜨므로 걱정하지 말고 길게 쓰기. 동사+목적어 형태, 카멜 케이스

그리고 클래스를 만들 때 equals()hashcode(), toString()은 재정의해야 한다는 것, 경고 메시지 모두 확인하기, 메서드를 선언할 때 코드를 읽어보지 않아도 어떤 메서드인지 알 수 있도록 주석 달기(메서드 바로 위에서 ‘/**’ + enter → 자동 생성됨) 등을 알려주셨다.

코드를 작성할 때 어떤 띄어쓰기가 맞는 건지 고민해본 적은 있지만 이렇게 배울 기회는 없었는데, 알려주셔서 너무 감사했다. 혼자 공부할 때는 쉽게 접할 수 없었던 내용들을 배울 수 있어서 시야가 확장되는 것 같아 기분이 좋았다!

코드 리뷰를 받은 후에는 JSP를 사용하는 Spring Boot 프로젝트를 생성했다.
내일부터는 어떤 과제를 진행하게 될지 기대된다.

profile
아직 따끈따끈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