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형 원시형 1. 문자 문자(string)은 따옴표를 사용한다. 탬플릿 리터럴이란? 내장된 표현식을 허용하는 문자열 리터럴, 여러 줄로 이뤄진 문자열과 문자 보간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따옴표는 총 3종류! 큰 따옴표 : "하이" 작은 따옴표 : '하이' 백틱
다음 예제의 Apple이나 Banana같은 데이터를 배열의 아이템(item) 혹은 요소(Element)라고 부른다.key:value(속성:값) 형태로 더 복잡한 데이터 구조를 나타낼 때 사용합니다.점 표기법과 대괄호 표기법객체의 멤버(속성과 메소드)를 점 표기법(Dot
문맥에서 true로 평가되는 값이다.다음은 모두 Truthy이다.Falsy(거짓 같은 값)문맥에서 false로 평가되는 값이다.다음은 모두 Falsy이다.Falsy 값은 총 8가지만 있다.
가장 간단한 방법이지만 array와 null이 object로 나온다.constructor은 null과 undefined가 TypeError가 나온다.복잡한 방법이지만 가장 정확하다.
함수와 연산자에 전달되는 값은 대부분 적절한 자료형으로 자동 변환된다.이런 과정을 형변환(type conversion)이라고 한다.동등 연산자(==)는 두 피연산자의 값이 서로 같으면 참, true를 반환한다.이때 두 피연산자의 타입이 서로 다르면, 비교를 위해 강제로
함수 레벨 유효범위(Function-level scope)재할당 가능중복 선언 가능호이스팅 가능전역 선언시 전역 객체의 속성으로 등록 가능호이스팅(Hoisting)이란, 특정 선언이 유효한 범위의 최상단으로 끌어올려져 선언되는 것을 말합니다.블록 레벨 유효범위(Bloc
if, else 키워드를 사용해 구문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IfIf elseIf else ifswitch, case, break, default 키워드를 사용해 구문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break 키워드는 Switch 조건문을 종료합니다.Switch 조건문은 If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