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의 법칙 [9장~16장]

척골충돌증후군·2022년 6월 26일
0

book_review

목록 보기
1/2

성공을 위한 무의식을 설계하는 방법

맥스웰몰츠

전반부의 내용은 무의식에 관한 내용이었다. 무의식을 단련하여 외부의 스트레스, 부정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후반부의 내용은 전반부와 비슷하게 무의식에 관련된 내용이었지만 조금 다른 면이 있었다.

전반부에서 무의식의 중요성에 대해 말했다면, 후반부에서는 전반부의 내용을 토대로 성공을 위한 무의식을 구축하는 과정에 대한 내용이 많았던 것 같다. 실패를 위기로 전환하고, 성공적인 자아 이미지 형성하는 일련의 과정은 자신이 목표한 성공을 해내기 위한 마인드를 만드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특히 마음을 젊게 먹는 것이 중요하다는 부분이 와닿았는데, 늦은 나이에 입사하여 젊은 사우들과 어울리며 함께 일하는 것이 나에게 도움이 되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또한 목표가 명확해야 안 좋은 상황에서의 회복도 빠르다는 부분을 읽을때는 명확한 목표 설정이 어쩌면 가장 어려운 문제가 아닐까라는 생각도 들었다.

일을 하다보면 한줄 한줄의 코드작성은 쉽게 되는데 전체적인 설계를 소홀히 해서 일을 다시 하는 경우가 종종 있었다. 요즘 들어 점점 설계의 중요성에 대해 느끼고 있었는데, 성공 또한 이와 비슷하다는 점이 참 신기했다.

프로그램을 구상하고 잘 만드는 것과 같이 스스로 목표한 성공을 위해서 나의 무의식을 파악하고, 단련하고, 탄탄하게 설계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는 책이었다.

profile
그냥 이것 저것 씁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