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t의 그리기는 2차원과 3차원으로 구분하는데 각각 qpainter와 opengl api를 사용한다.
qt의 페인팅 시스템은 qpainter, qpaintengine, qpaintdevice로 구서오디어 있다.
QWidget은 위젯의 최상위 클래스로 화면을 의미한다.
qimage는 입출력에 이용하며 픽셀단위로 이미지를 다룰 때 사용, 메인메모리상 이미지,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는다.
qpixmap 화면에 이미지를 출력화하는데 최적화, 비디오카드상 이미지, 빠른 대신 아드웨어에 의존
폴리라인은 경계선만 있는 도형, 폴리곤은 내부가 꽉찬 도형을 말한다.
drawpolygon에 점의 좌표를 리스트형식으로 건네주면 내부가 꽉찬 도형을 그려준다.
QPointF 시작점 좌표와 끝점 좌표를 저장함
drawellipse 형태로 4개의 좌표를 토대로 타원을 그릴 수 있음
QPainter는 디폴트로 적용된 페인트 디바이스의 좌표계를 사용한다. 다양한 좌표변환도 사용하는데, 장치, 윈도우 세계 좌표계가 있다. QPainter로 그린 물체는 세계좌표계를 대상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