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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소수 찾기

1부터 입력받은 숫자 n 사이에 있는 소수의 개수를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만들어 보세요.소수는 1과 자기 자신으로만 나누어지는 수를 의미합니다.(1은 소수가 아닙니다.)n은 2이상 1000000이하의 자연수입니다.n   result10   45    3입출

2020년 11월 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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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완주하지 못한 선수 구하기

수많은 마라톤 선수들이 마라톤에 참여하였습니다. 단 한 명의 선수를 제외하고는 모든 선수가 마라톤을 완주하였습니다.마라톤에 참여한 선수들의 이름이 담긴 배열 participant와 완주한 선수들의 이름이 담긴 배열 completion이 주어질 때, 완주하지 못한 선수의

2020년 1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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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K번째 수 구하기

배열 array의 i번째 숫자부터 j번째 숫자까지 자르고 정렬했을 때, k번째에 있는 수를 구하려 합니다.예를 들어 array가 1, 5, 2, 6, 3, 7, 4, i = 2, j = 5, k = 3이라면array의 2번째부터 5번째까지 자르면 5, 2, 6, 3입니

2020년 11월 1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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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이후 근황

현재 면접 과제로 이득우의 언리얼 책보면서 언리얼 하는중... 유니티는 그래도 혼자 어떻게든 할만했는데.. 간단한거라고 해도 급하게 아무것도 모르는 언리얼 하려니까 느무 어렵다.. 😕🤤🙃책도 삿으니 과제가 끝나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다시 해볼예정....얼른 괜찮은곳

2020년 10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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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uzzleRPG :: 8~14일차

Enemy 쉐이더 속성 Emission 값 조절효과씬 전환 Fade In Out 효과 적용퍼즐 매치시 속성에 맞는 플레이어 게이지 충전퍼즐 매치시 속성에 맞는 이펙트 생성UI 재배치 완료각 스테이지 Enemy 애니메이터 완료사운드 처리 완료Mathf.PingPong다음

2020년 10월 1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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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uzzleRPG :: 6~7일차

에너미 전체공격 이펙트 완료플레이어 게이지 초기화 완료이펙트 앞으로 보내기 완료UI수정 90% 완료 (앞으로 더 추가할거없으면 100%)게이지 풀로 찼을때 자연스럽게 이미지 변경해줌퍼즐 이동시켜서 터트리기 완료앞으로 카메라 수정좀하구 퍼즐 스타트할때 고쳐주고 게이지차는

2020년 10월 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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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uzzleRPG :: 4~5일차

에너미 전체공격 완료 (이펙트만 구하면될듯)플레이어 Die상태까지 완료스크립트로 버튼 활성화 비활성화 제어 완료ex) 버튼 OnClick 이벤트 활성화 비활성화 할수있음 (0은 인덱스 리스너 순서인거같음 맨위에꺼, 맨뒤에껄로 Off or On 시킬수 있음)playerB

2020년 10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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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자연수 뒤집어 배열로 만들기

자연수 n을 뒤집어 각 자리 숫자를 원소로 가지는 배열 형태로 리턴해주세요. 예를들어 n이 12345이면 5,4,3,2,1을 리턴합니다. n     return12345   5,4,3,2,1

2020년 9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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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나누어 떨어지는 숫자 배열

array의 각 element 중 divisor로 나누어 떨어지는 값을 오름차순으로 정렬한 배열을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작성해주세요.divisor로 나누어 떨어지는 element가 하나도 없다면 배열에 -1을 담아 반환하세요.arr은 자연수를 담은 배열입니

2020년 9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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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하샤드 수

양의 정수 x가 하샤드 수이려면 x의 자릿수의 합으로 x가 나누어져야 합니다. 예를 들어 18의 자릿수 합은 1+8=9이고, 18은 9로 나누어 떨어지므로 18은 하샤드 수입니다. 자연수 x를 입력받아 x가 하샤드 수인지 아닌지 검사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

2020년 9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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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uzzleRPG :: 3일차

1\. 하이라키에서 Canvas UI구조를 수정했다 (아직 좀더 고쳐야할듯..) 어렵다 UI2\. 플레이어 각각 스킬은 만들었는데, 이펙트는 변경좀 해야할듯3\. enemy 애니메이터 만드는중. 여기서 애좀 먹었음;; 내일도 만만치 않을거라 예상4\. enemy가 플레

2020년 9월 2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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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정수 제곱근 판별

임의의 양의 정수 n에 대해, n이 어떤 양의 정수 x의 제곱인지 아닌지 판단하려 합니다.n이 양의 정수 x의 제곱이라면 x+1의 제곱을 리턴하고, n이 양의 정수 x의 제곱이 아니라면 -1을 리턴하는 함수를 완성하세요.n은 1이상, 50000000000000 이하인

2020년 9월 27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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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같은 숫자는 싫어

배열 arr가 주어집니다. 배열 arr의 각 원소는 숫자 0부터 9까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때, 배열 arr에서 연속적으로 나타나는 숫자는 하나만 남기고 전부 제거하려고 합니다. 단, 제거된 후 남은 수들을 반환할 때는 배열 arr의 원소들의 순서를 유지해야 합니다

2020년 9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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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문자열 s에 나타나는 문자를 큰것부터 작은 순으로 정렬해 새로운 문자열을 리턴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해주세요.s는 영문 대소문자로만 구성되어 있으며, 대문자는 소문자보다 작은 것으로 간주합니다.str은 길이 1 이상인 문자열입니다.  s    returnZb

2020년 9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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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자릿수 더하기

자연수 N이 주어지면, N의 각 자릿수의 합을 구해서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만들어 주세요.예를들어 N = 123이면 1 + 2 + 3 = 6을 return 하면 됩니다.N의 범위 : 100,000,000 이하의 자연수N    answer123    

2020년 9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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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uzzleRPG :: 2일차

로딩씬 바꾸고 메인스테이지 씬 추가 및 씬이동까진 완료상단에 좌우 옵션들도 완성플레이어 보스 HPBar 추가몬스터 작업할때 색이 안입혀져 보였는데.. Light가 지워져있었음... 조심씬 작업하다 Ctrl+S를 안해서 다날리고 다시 진행함 (Ctrl+S 습관화 하자..

2020년 9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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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콜라츠 추측

1937년 Collatz란 사람에 의해 제기된 이 추측은, 주어진 수가 1이 될때까지 다음 작업을 반복하면, 모든 수를 1로 만들 수 있다는 추측입니다. 작업은 다음과 같습니다.1-1. 입력된 수가 짝수라면 2로 나눕니다. 1-2. 입력된 수가 홀수라면 3을 곱하고 1

2020년 9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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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nity] PuzzleRPG :: 1일차

1\. 구조를 아직 잡지 않아서 간단하게 로딩 시작비동기 형식으로 진행.플레이어들 UI 구조만 잡아주었다.만약 UI가 Canvas안에 있을때는 Transform으로 적용되고, UI가 Canvas밖에 있을때는 RectTransform으로 적용된다.Puzzle같은 경우에는

2020년 9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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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서울에서 김서방 찾기

String형 배열 seoul의 element중 Kim의 위치 x를 찾아, 김서방은 x에 있다는 String을 반환하는 함수, solution을 완성하세요. seoul에 Kim은 오직 한 번만 나타나며 잘못된 값이 입력되는 경우는 없습니다.seoul은 길이 1 이상,

2020년 9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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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1 - 문자열 내 마음대로 정렬하기

문자열로 구성된 리스트 strings와, 정수 n이 주어졌을 때, 각 문자열의 인덱스 n번째 글자를 기준으로 오름차순 정렬하려 합니다. 예를 들어 strings가 sun, bed, car이고 n이 1이면 각 단어의 인덱스 1의 문자 u, e, a로 strings를 정렬

2020년 9월 2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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