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18 항해 6일차 TIL

한우석·2021년 9월 18일
0

주특기를 정했다!

Node.js, Spring, React에 대한 설명을 다시 한번 듣게 되었다.
이번에 백엔드를 맡아 미니 프로젝트를 진행 하면서 정말 재미있게 하고 얼마 안되는 시간 이라도
살면서 가장 오래 코딩을 했던 경험이기에 머리속에는 백엔드 관련 지식밖에 기억이 안나는 상태에서 정말 많이 고민하고 또 고민했지만 결국 React 를 주특기로 결정하게 되었다.

고민 했던 이유

  • 이번 미니 프로젝트를 하면서 백엔드를 하는데 재미 있었다.
  • 프론트엔드를 경험하지 못하여 얼마나 취향에 맞을지 알 수가 없었다.
  • 생각하고 있는 기업의 주 채용 포지션이다.

그럼에도 React를 주특기로 선택 한 이유

  • 웹 서비스를 제작할 때 사용자 입장에서 이해 하는걸 중요시 한다.
  • 디자인에 신경을 많이 쓰는 편이다.
  • 가슴이 시킨다.

결국 목표는 개발자로 취업을 하는게 목표지만 하고 싶은 일을 하자는 취지에서 시작한 항해이고 React를 선택 한다고 해서 평생 React 하나만 쓸 것은 아니기에 결국 나는 내가 하고 싶은 것을 선택하게 되었다.

profile
H/W 개발자에서 프론트 엔드 개발자로 전향 하고 있는 초보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