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tring fm_price = String.format("%,d",1000000);
- System.out.println(String.format("%,d",fm.price));
// [2]: 클래스 만들기
// 객체의 특징 ➡️ 속성(attribute)
// 객체의 동작 ➡️ 메소드(method)
class FarmMachine {
// [1]: 속성(특징)
int price; //가격 |
int year; //연식 | ➡️ 각각의 변수들을 정의한다.
String color; // |
// [2]: 동작/기능/행동(method) ➡️ 농기계마다 동작이 다양할 것이므로 처음에는 공통적인 동작을 생각해본다.
void move() {
System.out.println("Farm-machine is moving.");
}
void dig() {
System.out.println("Farm-machine is digging.");
}
void grind() {
System.out.println("Farm-machine is grinding.");
}
}
public class Java100_oop_Exam0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1]: 객체 생성
FarmMachine fm = new FarmMachine();
System.out.println(fm);
// [2]: 생성된 객체에 속성 값 입력하기
fm.power = 2000000 - 10000;
fm.year = 2020;
fm.color = "red";
// [3]: 속성 값 출력하기
// String fm_price = String.format("%,d",1000000);
System.out.println(String.format("%,d",fm.price));
System.out.println(fm.price);
System.out.prinln(fm.year);
System.out.println(fm.color);
// [4]: 동작 수행하기
fm.move();
fm.dig();
fm.grind();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