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100 Part.3 - 클래스 구현

Jeong Woosi·2022년 2월 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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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ava100 Part.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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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클래스 만들기
// 객체의 특징 ➡️ 속성(attribute)
// 객체의 동작 ➡️ 메소드(method)
class FarmMachine {
	
    // [1]: 속성(특징)
    int price;      //가격     | 
    int year;      //연식     |     ➡️ 각각의 변수들을 정의한다. 
    String color; //        |
    
    // [2]: 동작/기능/행동(method) ➡️ 농기계마다 동작이 다양할 것이므로 처음에는 공통적인 동작을 생각해본다.
    void move() {
    System.out.println("Farm-machine is moving.");
    }
	void dig() {
    	System.out.println("Farm-machine is digging.");
    }
    void grind() {
    	System.out.println("Farm-machine is grinding.");
    }
}

public class Java100_oop_Exam002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 [1]: 객체 생성
    FarmMachine fm = new FarmMachine();
    System.out.println(fm);
    
    // [2]: 생성된 객체에 속성 값 입력하기
    fm.price = 2000000 - 10000;
    fm.year = 2020;
    fm.color = "red";
    
    // [3]: 속성 값 출력하기
    System.out.println(fm.price);
    System.out.prinln(fm.year);
    System.out.println(fm.color);
    
    // [4]: 동작 수행하기
    fm.move();
    fm.dig();
    fm.grind();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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