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ront-end와 Back-end의 차이(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유)

xenxxn·2023년 6월 15일
0
post-thumbnail

📌 Front-end (프론트 엔드) 란?

사용자가 눈으로 보는 영역을 구축하고, 기능을 구현한 인터페이스를 말한다.
눈으로 보는 영역인 만큼, 기술 트렌드가 백엔드보다 빠른 편이다.


📌 Back-end (백엔드) 란?

사용자가 볼 수 없는 서버, 데이터베이스를 구현하고 관리하는 것을 말하는데,
쉽게 말해 사용자가 눈으로 볼 수 없는 환경을 구성하는 영역 을 말한다.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은 이유

패션디자인 전공자인 나는 수많은 직업 중에 백엔드 개발자로 전향을 꿈꿨다. 사실 디자인 전공이기 때문에 프론트엔드 개발자가 더 가깝지 않냐라고 하는 질문을 많이 받았다. 하지만, 실제로 웹 개발을 하며 흥미가 있고, 잘하고 싶다는 욕심이 생긴건 백엔드였다. 디자인은 항상 주관적인 시선이 닿을 수 밖에 없다. 타인에게 좋은 디자인이 나에겐 별로일 수 있고, 반대로 생각해도 마찬가지였다. 이런 부분들이 나에겐 항상 딜레마였고, 명확하고 확실한 답을 좋아했던 나는 백엔드 분야가 적성에 훨씬 맞았다.

전공을 살리는 길을 선택하지 않았던 만큼, 내가 흥미롭고, 더 배우고 싶고 꾸준히 성장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게 하는 분야를 선택하고 싶었다. 그래서 백엔드 개발자가 되고 싶다.

나무에 빗대어 보면 나무의 뿌리가 바로 백엔드가 아닐까 한다.
단단하고 튼튼한 뿌리같은 백엔드 개발을 하게 되면 커다란 나무가 될 것이고, 이를 기반으로 울창한 숲을 이룰 수 있지 않을까 라고 생각한다.

profile
개발 관련 기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