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1달차 지난 한달 회고

eunseok·2023년 3월 30일
0

지난 한달간 좋았던 점

난 한달 정신없이 새로운 것들을 경험하고 배우다보니 시간이 빠르게 흘렀던 것 같다.
3월 한달동안은 마크업을 주로 공부하고 연습했던 것 같다. 대학생활 때 딱 한 번 학기에서 배워 본 html/css를 제대로 배울 수 있었고, 다행히도 나의 적성과 흥미에도 잘 맞았다. 또한, 자바스크립트 기초부분과 cs공부, 알고리즘 공부를 병행할 수 있었다.
한 번도 제대로 해보지 않은 알고리즘 공부를 하면서 긴 고민 끝에 풀어냈을 때의 희열을 경험하였고, 새로운 문법과 함수들을 알아가는 재미를 알았다.
프론트엔드개발을 배우면서 내가 직접 경험하고 있던 웹의 프론트부분을 내 손으로 직접 만들어보고 하는 것이 흥미롭고 재밌어 즐겁게 공부했던 것 같다.




첫날 작성한 학습 계획표대로 공부하고 있는가 ?(계획대로 안되었다면 이유는 ?)

금은 계획표대로 잘 진행 중이다. 현재 제로베이스에서 제공해 준 todoList를 따라가고 있는데, 17일 앞선 4월18일 todoList를 진행 중이다. todoList와 함께 따로 프로그래머스에서 코딩테스트를 연습하고 있으며, 자바스크립트 책을 하나 구매해 병행하여 공부할 예정이다.





나머지 5개월간의 학습 계획

가장 중요한 것은 꾸준함이라고 생각한다. 지금처럼 하루도 빠짐없이 조금이라도 공부를 계속 할 것이고, 내 지금 1차목표는 제로베이스에서 우수수강생에 들어가는 것이기 때문에 제로베이스의 커리큘럼과 별도로 나만의 공부도 할 예정이고, 제로베이스의 모든 미션을 우수하게 수행해 낼 것이다. 언젠가 회사에 입사했을 때 '든든한 신입이 왔구나'라고 생각이 들게끔 열심히 할 예정이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