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D 플랫포머 게임 만들기 4일차

xogud·2024년 6월 25일
0

Unity

목록 보기
11/11

24/06/25

엔딩 만들기

스토리 구조상 맵 제작의 끝은 엔딩이 있어야 했다.

그래서 엔딩 부분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엔딩 기획

여러 의견이 있었으나 최종적으로는 토끼가 달에 도착하면 게임이 엔딩을 맞이하는 것으로 팀원들과 정했다.

달과의 충돌 후 엔딩 씬으로 넘어가기

1. 삽입된 달 이미지에 Circle collider를 사이즈에 맞게 생성.

2. 충돌 감지 관련 스크립트를 작성.

// 충돌 감지시 실행
private void OnCollisionEnter2D(Collision2D collision)
{
	// 땅일 경우 태그 : Ground
    if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Ground"))
    {
        playerMove.isGround = true;
        playerMove.jumpWeights = 0;
        if(playerMove.isDown)
        {
            SoundManager.Instance.PlayEffectSound(EffectSoundTag.FALL);
            return;
        }
        SoundManager.Instance.PlayEffectSound(EffectSoundTag.LAND);
    }
    // 달일 경우 태그 : Finish
    else if (collision.gameObject.CompareTag("Finish"))
    {
    	// 엔딩 씬 불러오기
        SceneManager.LoadScene((int)Scene.END);
    }
}

3. 엔딩 씬을 빌드 셋팅.

이렇게 하면 토끼가 달에 충돌시 정상적으로 엔딩씬으로 넘어가게 되면서 게임은 마무리가 된다.

이번엔 게임 인트로부터 엔딩까지 만들어 보았는데 좋은 경험이 된 것 같다!

profile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