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개발자 인턴십 면접 후기

TwentyFiveSeven·2021년 1월 22일
0

누구에게 보여주기 위함보다 나중에도 이 글을 보고 제가 다시한번 깨달음을 잊지 않기 위해 작성합니다 !

서류

  • 자소서 내용을 최대한 기술적으로 채웠습니다.
  • 추가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여 제가 어떤 것을 했는지 첨부했습니다.
    • 포트폴리오는 제출했지만, 저의 정리가 미흡해서 그런지, 안에 내용을 여쭤보시기보다 커다란 제목 기준으로 질문을 해주셨습니다.
    • 처음보는 사람도 이해할 수 있게 포트폴리오 정리하기 !

코딩테스트

  • 문제에 대해서는 별도의 언급을 하지 않겠습니다.

  • 특이했던 부분은 한번 제출을하면 되돌아갈 수 없습니다 !!

  • 이 때 들었던 생각은 테스트 코드 몇개 맞춰놓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발생할 수 있는 코너케이스를 생각해보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한문제 한문제를 푸는 습관을 들여야겠다는 것이었습니다.

  • 문제를 다풀고 시간이 남아서 `다시 확인해봐야지 ~' 했다가 시험이 끝나서 상당히 당황했습니다..

면접

  • 이 또한 별도의 면접내용을 언급하기보단 제가 깨달은 것을 말해보겠습니다.

  • 저는 프론트엔드 분야로 지원하였기 때문에 일단 JavaScript에 관해 깊게 들어가게 되었습니다.

  • 나름대로 학습방법도 바꾸고 준비를 해봤지만 모든 질문에 대답할 수 없는 저의 모습을 확인했습니다.

  • 긴 시간동안에 면접이 이뤄지면서 제가 느끼게 된것은 '망했다..' 보다는 진짜 내가 어떤 기술을 적용할 때는 개념과 사용방식만 알고 넘어 가고 있던 부분이 많구나 라는 것이었습니다.

  • 이부분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어떤 기술을 사용할 때는 내부적으로 어떻게 돌아가고 어떤 특징을 가지고 있는지 확실히 짚고 넘어가는 습관을 들여야 한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마무리

  • 그동안 내가 주워담지 못했던 것들을 돌아가서 다시 주워 담아보자 !! 라는 생각으로 차분히 돌아가야겠습니다 🤦‍♂️

  • 사실 첫 면접이어서 많이 떨렸지만, 하고싶은 말을 잘 정리해서 말하는 연습도 필요하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ㅎㅎ

  • 면접이 마냥 나를 테스트 하는 과정이라고 생각했는데, 직접 겪고나니 내가 직접 나의 부족한 점을 얘기하면서 성장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저에게 정말 많은 도움이된 면접이었습니다.

profile
부지런한 웹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