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톤 참여후기

지인호·2022년 3월 7일
3
post-thumbnail

어느날, 친구에게 이런메세지가 도착했습니다.
유니톤이라는 해커톤이 있는데 같이 나가자는 메세지였죠 😀

유니톤이 뭔가요?

유니톤은 UNIT 이라는 IT 단체에서 개최한 무박 3일 해커톤 이에요!
2015년부터 행사를 운영하여, 3월 4일부터 6일간 제 8회 유니톤을 진행하였는데요.
개학하고 기분전환용으로 참여하면 좋을 것 같아서 참여하게 되었어요 😁
코로나로 인해, DiscordNotion 그리고 ZOOM 을 활용하여, 언텍트로 진행했어요. 😷

웰컴키트로 여러분을 환영합니다!

문손잡이 걸이부터 후원도서, 간식들 당근마켓 한정판 스티커까지
너무나도 많은 선물들이 담긴 웰컴키트가 3월 2일 배송이 시작됬어요!

간식이나 스티커들이 모두 정성스레 포장되어있어서 운영진분들이 얼마나 유니톤에 공을 들였는지를 알 수 있었어요 😁
또한, 콴다 아산 나눔재단 FRONT1 등 후원사들 관련한 팜플렛과 책자도 같이 들어왔어요!

수많은 이벤트들

행사가 시작하기전부터, 웰컴키트, 행사공간 인증 등 총 8가지의 이벤트를 진행했어요!
이벤트에 참여하면 참여점수가 부여되서, 상품도 전달되기에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해주셧는데요.
그덕분에 다른분들이 어떻게 유니톤을 즐기고계신지 더욱 현장감있게 알 수 있었습니다!

후원사 세션

3월 4일 오후 7시, 드디어 유니톤이 시작됬어요! 🥳🥳🥳
우아한 형제들, 당근마켓, 매스프레소(콴다), 라포랩스등 여러 후원사들의 세션을 통해서 행사를 시작하게 되었는데요.
이미 모두가 알고게신 유명한 기업 뿐 아니라, 빠르게 성장하고있는 기업들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어서 좋았던 것 같습니다!
연사분들중 유니톤 2기 대상출신분도 계시더라구요 ㅎㅎ

Z세대 x 레트로

세션이 종료된 이후, 세션을 진행해주신 연사분들께서 주제를 추첨해주셧어요!
주제는 공유자원 평화 Z세대 갓생 레트로 자연 총 6개의 주제중 4명의 연사분들이 하나씩 주제에서 제외할 키워드들을 제비뽑기형식으로 뽑아주시고, 남는 키워드 두개가 주제가 되는 방식이었는데요.

이번 유니톤 주제는 Z세대 + 레트로 입니다.

여러 키워드들이 주제에서 제외되고, Z세대와 레트로라는 두 키워드가 8회 유니톤의 주제로 선정되게 되었어요.
채팅창이 세대갈등으로 도배된건 덤!

세대갈등 라이어게임


저희가 만든건, 세라 : 세대갈등 라이어게임 이라는 안드로이드 앱이었어요!
라이어 게임을 통해서, Z세대와 밀레니엄/베이비 부머 세대가 서로의 키워드를 이해하고, 웃으면서 게임을 즐길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만들게 되었습니다!
저희가만든 앱이 궁금하시다면 소개페이지를 참고해주세요!
유니톤에 참가한 다른분들의 프로젝트는 여기서 볼 수있어요!

후기

운영진분들이 정성들여 준비해주신만큼 너무나도 재밌고 뜻깊은 해커톤이었어요!

여러 이벤트를 통해 다른분들의 인증샷을 볼 수 있다보니, 언텍트임에도 불구하고 오프라인 해커톤처럼 현장감이 느껴졌고, 굉장히 수준높고 기발한 프로젝트들이 나와서 발표보는 재미도 있었구요 😀

무박3일로 진행되다보니, 2일동안 진행되는 해커톤보다는 힘든감이 없잖아 있었지만, 팀원분들의 노력덕분에 힘을 낼 수 있었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도 시간나시면 해커톤 한번 참여해보시는건 어떠신가요? 😁

profile
테오의 스프린트 17기 퍼실리테이터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