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율주행을 위한 머신러닝] k-NN

이번 시간에는 k-Nearest Neighbors의 기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k-NN 을 가지고 classification 하는 방법에 대해서 먼저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처럼 빨간 data와 파란 data가 있습니다. 그때, 여기 보이는 바와

33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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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율주행을 위한 머신러닝] Introduction

Machine Learning은 program의 performance를 given data, previous results 혹은 experiences를 이용해서 향상시키는 것 program의 성능을 개선을 시키기 위해 사람이 code를 typing을 해서 즉, 사람이

약 1시간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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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991번 트리 순회 문제

C++

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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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프록시(Proxy)

정의 프록시는 다른 개체에 대한 대체 또는 개체 틀을 제공 할 수있는 구조 설계 패턴입니다. 프록시는 원래 개체에 대한 액세스를 제어하여 요청이 원래 개체에 전달되기 전이나 후에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합니다. 장단점 장점 클라이언트가 모르는 사이에 서비스 개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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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플라이웨이트(Flyweight)

정의 플라이웨이트는 각 객체의 모든 데이터를 유지하는 대신 여러 객체 간에 공통 상태 부분을 공유하여 사용 가능한 RAM 양에 더 많은 객체를 맞출 수 있는 구조적 디자인 패턴입니다. 장단점 장점 프로그램에 유사한 개체가 많이 있다고 가정하면 많은 RAM을 절약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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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파사드(Facade)

정의 파사드는 라이브러리, 프레임 워크, 또는 기타 복잡한 클래스의 세트로 단순화 된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구조 설계 패턴입니다. 장단점 장점 서브 시스템의 복잡성에서 코드를 분리 할 수 있습니다. 단점 파사드 패턴은 프로그램의 모든 클래스에 결합된 절대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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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데코레이터(Decorator)

정의 데코레이터는 동작을 포함하는 특수 래퍼 객체 내부에 객체들을 배치하여 객체에 새 동작을 추가할 수 있는 구조적 디자인 패턴입니다. wrapper라고도 알려져 있습니다. 장단점 장점 새로운 서브 클래스를 작성하지 않고 개체의 동작을 확장 할 수 있습니다.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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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컴포지트(Composite)

정의 복합 객체를 트리 구조로 구성하고 개별 객체인 것처럼 이러한 구조를 조작할 수 있는 구조 설계 패턴입니다. 장단점 장점 복잡한 트리 구조를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형성 재귀를 유리하게 사용합니다. 오픈 / 클로즈 원칙. 기존의 코드를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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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브릿지(Bridege)

정의 브릿지는 큰 클래스 또는 밀접하게 관련하는 클래스 세트를 서로 독립적으로 개발할 수있는 두 개의 별도의 계층 (추상과 구현)로 분할 할 수있는 구조 설계 패턴입니다. 장단점 장점 플랫폼에 의존하지 않는 클래스와 응용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습니다. 클라이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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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어댑터(Adapter)

정의 어댑터는 호환되지 않는 인터페이스를 가진 개체가 협업할 수 있도록 하는 구조적 디자인 패턴입니다. 장단점 장점 단일 책임 원칙. 프로그램의 기본 비즈니스 로직에서 인터페이스 또는 데이터 변환 코드를 분리할 수 있습니다. 개방/폐쇄 원칙. 클라이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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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싱글톤(Singleton)

정의 싱글톤은 클래스에 인스턴스가 하나만 있어야 하고 동시에 이 인스턴스에 대한 전역 액세스를 제공하는 생성 디자인 패턴입니다. 장단점 장점 클래스에 인스턴스가 하나만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인스턴스에 대한 전역 액세스 포인트를 얻습니다. 싱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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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프로토타입(Prototype)

정의 프로토타입은 코드를 클래스에 종속시키지 않고 기존 개체를 복사할 수 있는 생성 디자인 패턴입니다. 장단점 장점 구체적인 클래스에 연결하지 않고 개체를 복제할 수 있습니다. 미리 빌드된 프로토타입을 복제하기 위해 반복되는 초기화 코드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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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빌더(Builder)

정의 빌더는 복잡한 객체를 단계별로 구성할 수 있는 창조적인 디자인 패턴입니다. 패턴을 사용하면 동일한 코드를 사용하여 객체의 다양한 유형과 표현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장단점 장점 개체를 단계별로 구성하거나 구성 단계를 연기하거나 재귀적으로 단계를 실행할 수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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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추상 팩토리(Abstract Factory)

정의 추상 팩토리 패턴은 구체적인 클래스를 지정하지 않고 연관된 여러 객체를 생성하는 생성 디자인 패턴입니다. 장단점 장점 공장에서 받는 제품이 서로 호환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제품과 클라이언트 코드 간의 긴밀한 결합을 피합니다. 단일 책임

2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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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 팩토리 메소드(Factory method)

객체를 직접적으로 생성하지 않고 객체 생성을 위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하는데,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를 만들지는 서브클래스에서 결정하는 패턴입니다.장점생성자와와 소비자 간의 긴밀한 결합을 피합니다.단일 책임 원칙. 제품 생성 코드를 프로그램의 한 위치로 이동하여 코드를 더

4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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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1726번 2×n 타일링 문제

C++

5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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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DESIGN PATTERNS)

디자인 패턴은 소프트웨어 디자인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일반적인 솔루션입니다.이는 코드에서 반복되는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사용자 지정할 수 있는 미리 만들어진 청사진과 같습니다.패턴은 특정 코드 조각이 아니라 특정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일반적인 개념

6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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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MOOC] 자율주행을 위한 머신러닝 (성균관대 이지형 교수)

* 강의 소개 스마트카에서 생성되는 다양한 정보가 생산되며 이를 기반으로 스마트카의 다양한 기능이 수행된다. 본 강좌에서는 스마트카에서 생성되는 정보를 지능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다양한 기계학 기법을 학습한다. 기계학습의 기본 개념과 모델 평가 기법을 포함하여 다양한

6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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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463번 1로 만들기 문제

C++

6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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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백준] 1935번 후위 표기식2 문제

C++

2021년 9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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