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ring 실무 기초, 알고리즘, 후발대 수업

우정·2022년 12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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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일배움캠프] TI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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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Spring 실무 기초

boolean

  • 참, 거짓 판별
  • == : 같다
  • != : 다르다

List

  • 정보를 묶을 때 사용
  • 주의점
    • 순서가 중요함
    • 같은 자료형만 넣을 수 있음
    • 넣을 때는 add, 조회할 때는 get, 제거할 때는 remove

import

  • List 처럼 미리 작성된 코드를 불러오는 것

메소드

  • 반복적인 행동을 줄여서 어디든 갖다쓸 수 있는 명령 모음
  • 구조
    public (반환타입) 메소드명(파라미터) {
      // 명령내용
      return (반환값)

반복문

  • 구조
    for (시작조건; 계속하는조건; 더하기) {
      명령
      }

조건문

  • boolean 타입을 활용해 특정 경우일 때 명령을 내리는 문법

클래스

  • 정보를 묶는 것, 현실과 비슷한 개념(객체)를 나타내기 위한 자바의 도구
  • 클래스 내 정보 : 멤버 변수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프로그래밍을 현실 세계에 빗대어 체계적으로 해보자

후발대 수업

형변환

  • 묵시적 형변환
    • 자료형의 크가기 서로 다른 자료의 연산 결과는 크기가 큰 자료형으로 자동 변환됨
  • 명시적 형변환 -> casting
    • 프로그래머가 그 순간의 자료형을 지정할 수 있음

삼항연산자

조건식 ? 참일 때 수행코드 : 거짓일 때 수행코드;

전위/후위연산자

int a = 10;
int b;

b = a++; // 후위연산자(연산자 우선순위가 낮음) , a = 10 b = 10

b = ++a; // 전위연산자(연산자 우선순위가 높음) , a = 12 b = 12

== / equals

  • == : 주소값을 비교
  • equals : 값을 비교

Random 클래스

Random random = new Rand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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