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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 개발자입니다.

[Android/Kotlin] SharedPreferences 용량 테스트

activity_main.xml > MainActivity.kt > 앱 실행시 화면 > Case 1. 100개 저장시 (60.8KB) Case 2. 1,000개 저장시 (603.1KB) ![](https://images.velog.io/images/ybg7955

3일 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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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Kotlin] NativeActivity로 시작하는 법

// finish 직전 사진 ![](

2020년 5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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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세요! 도커/쿠버네티스]13장 포드를 사용하는 다른 오브젝트들

13.1 잡(Jobs) > 특정 동작을 수행하고 종료해야 하는 작업을 위한 오브젝트 포드를 생성해 원하는 동작을 수행 잡에서 원하는 최종 상태는 '포드가 시행되어 정상적으로 종료되는 것' 포드의 컨테이너가 종료 코드로서 0을 반환해 Completed 상태가 되는 것이

2020년 5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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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세요! 도커/쿠버네티스]12장 커스텀 리소스와 컨트롤러

12.1 쿠버네티스 컨트롤러의 개념과 동작 방식 리소스의 생성 방식 명령형(Imperative) 특정 명령을 처리하는 주체와 통신해 그 작업을 수행하고 그 결과값을 돌려받는 방식 구체적인 동작을 내포하고 있음 ex ) kubectl run kubectl create -

2020년 5월 2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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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3/E] 10장 예외

아이템 69. 예외는 진짜 예외 상황에만 사용하라아이템 70. 복구할 수 있는 상황에는 검사 예외를, 프로그래밍 오류에는 런타임 예외를 사용하라아이템 71. 필요 없는 검사 예외 사용은 피하라아이템 72. 표준 예외를 사용하라아이템 73. 추상화 수준에 맞는 예외를 던

2020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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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3/E] 9장 일반적인 프로그래밍 원칙

아이템 57. 지역변수의 범위를 최소화하라아이템 58. 전통적인 for 문보다는 for-each 문을 사용하라아이템 59. 라이브러리를 익히고 사용하라아이템 60. 정확한 답이 필요하다면 float와 double은 피하라아이템 61. 박싱된 기본 타입보다는 기본 타입을

2020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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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3/E] 8장 메서드

아이템 49. 매개변수가 유효한지 검사하라아이템 50. 적시에 방어적 복사본을 만들라아이템 51. 메서드 시그니처를 신중히 설계하라아이템 52. 다중정의는 신중히 사용하라아이템 53. 가변인수는 신중히 사용하라아이템 54. null이 아닌, 빈 컬렉션이나 배열을 반환하

2020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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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3/E] 7장 람다와 스트림

아이템 42. 익명 클래스보다는 람다를 사용하라아이템 43. 람다보다는 메서드 참조를 사용하라아이템 44. 표준 함수형 인터페이스를 사용하라아이템 45. 스트림은 주의해서 사용하라아이템 46. 스트림에서는 부작용 없는 함수를 사용하라아이템 47. 반환 타입으로는 스트림

2020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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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3/E] 6장 열거 타입과 애너테이션

아이템 34. int 상수 대신 열거 타입을 사용하라아이템 35. ordinal 메서드 대신 인스턴스 필드를 사용하라아이템 36. 비트 필드 대신 EnumSet을 사용하라아이템 37. ordinal 인덱싱 대신 EnumMap을 사용하라아이템 38. 확장할 수 있는 열거

2020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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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3/E] 5장 제네릭

아이템 26. 로 타입은 사용하지 말라아이템 27. 비검사 경고를 제거하라아이템 28. 배열보다는 리스트를 사용하라아이템 29. 이왕이면 제네릭 타입으로 만들라아이템 30. 이왕이면 제네릭 메서드로 만들라아이템 31. 한정적 와일드카드를 사용해 API 유연성을 높이라아

2020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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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3/E] 4장 클래스와 인터페이스

아이템 15. 클래스와 멤버의 접근 권한을 최소화하라아이템 16. public 클래스에서는 public 필드가 아닌 접근자 메서드를 사용하라아이템 17. 변경 가능성을 최소화하라아이템 18. 상속보다는 컴포지션을 사용하라아이템 19. 상속을 고려해 설계하고 문서화하라.

2020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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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3/E] 3장 모든 객체의 공통 메서드

아이템 10. equals는 일반 규약을 지켜 재정의하라아이템 11. equals를 재정의하려거든 hashCode도 재정의하라아이템 12. toString을 항상 재정의하라아이템 13. clone 재정의는 주의해서 진행하라아이템 14. Comparable을 구현할지 고

2020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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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ffective Java 3/E] 2장 객체 생성과 파괴

정적 팩터리 메서드장점1\. 이름을 가질 수 있다2\. 호출될 때마다 인스턴스를 새로 생성하지는 않아도 된다

2020년 5월 3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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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Kotlin]코틀린의 코루틴(Coroutines)에 대해 알아보자!

코루틴 사용 이유? 장기 실행 작업을 관리 기본 안전, 즉 기본 스레드에서 네트워크 또는 디스크 작업을 안전하게 호출하는 기능을 제공 메인 안전을 통해 메인 스레드에서 일시 중단 기능을 호출 할 수 있습니다. 이 주제에서는 Kotlin 코루틴을 사용하여 이러한 문제를

2020년 4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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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ndroid] 프로세스 및 스레드 정리

프로세스 애플리케이션이 시작되면 시스템이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실행 스레드를 생성합니다. 이는 기본 스레드라고 합니다. 이 스레드는 드로어블 이벤트를 포함하여 적절한 사용자 인터페이스 위젯에 이벤트를 발송하는 역할을 합니다. 대부분 이것은 Android UI 도구 키트

2020년 4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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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세요! 도커/쿠버네티스]8장 인그레스(Ingress)

인그레스(Ingress) : 외부 요청을 어떻게 처리할 것인지 네트워크 7계층 레벨에서 정의하는 쿠버네티스 오브젝트 인그레스 오브젝트 기본 기능 외부 요청의 라우팅 가상 호스트 기반의 요청 처리 SSL/TLS 보안 연결 처리 8.1 인그레스를 사용하는 이유 Ex)

2020년 4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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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하세요! 도커/쿠버네티스]7장 쿠버네티스 리소스의 관리와 설정

7.1 네임스페이스(Namespace) : 리소스를 논리적으로 구분하는 장벽 네임스페이스(Namespace) : 포드, 레플리카셋, 디플로이먼트, 서비스 등과 같은 쿠버네티스 리소스들이 묶여 있는 하나의 가상 공간 또는 그룹 네임스페이스 기본 개념 이해 네임스페이스

2020년 4월 18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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