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서드(Method)
- 메서드는 특정 객체의 동작이나 행위를 정의한 것으로 클래스의 주요 구성요소이다.
메서드 선언 방법
[접근제어자] 리턴타입 메서드명([인자..]) {
}
- 접근제어자 : 메서드의 접근 범위를 지정.
- 리턴 타입을 반드시 명시해야 하며 리턴이 없는 경우에도 void를 사용.
메서드 오버로딩
- 리턴값이나 인자가 다른 여러 메서드를 동일한 이름으로 선언하는 것.
가변 인자
- 인자의 수가 유동적인 메서드
- Stirng... msg와 같이 가변인자를 사용.
생성자 메서드
- 클래스가 인스턴스될 때 호출되는 메서드
- 클래스 실행시 초기화 작업을 수행
- 메서드 오버로딩에 의해 여러 생성자가 있을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