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서드는 특정 객체의 동작이나 행위를 정의한 것으로 클래스의 주요 구성요소이다.접근제어자 리턴타입 메서드명(인자..) {}접근제어자 : 메서드의 접근 범위를 지정.리턴 타입을 반드시 명시해야 하며 리턴이 없는 경우에도 void를 사용.리턴값이나 인자가 다른 여러 메서드
다음과 같은 a,b를 변수라고 한다.int a;String b;변우의 이름은 프로그래머가 마음대로 지을 수 있다.단, 변수의 이름을 지을 때는 지켜야 할 몇가지 규칙이 있다.변수명은 숫자로 시작할 수 없다.\_(underscore)와 $ 문자 이외의 특수문자는 사용할
자주 쓰이지는 않지만 아주 가끔씩 쓸 경우가 있으니 알아만 두자.주석과 탭,줄바꿈,작은 따옴표,큰 따옴표를 예제로 해봤다.당연히 주석은 프린트가 안된다.
'='는 수학에서 오른쪽 값과 왼쪽 값이 같다 라는 의미 이지만,프로그램에서는 오른쪽 값을 왼쪽에 대입 하는 의미로 쓰인다.프로그램에서 오른쪽과 왼쪽이 같다의 의미는 '==' 이다.
동일한 자료형을 순차적으로 관리하는 가장 기본적인 자료 구조연속된 자료구조배열에 저장되는 값은 모두 같은 데이터 유형배열은 행 우선으로 데이터가 기억장소에 할당배열은 물리적인 위치와 논리적인 위치가 동일배열의 값을 요소(element)라 하고 그 순서를 인덱스(inde
배열을 구성하는 데이터의 자료형에 따라서 배열의 메모리 크기가 결정된다.기본 자료형 데이터를 담고 있는 변수와 달리 배열 변수는 배열 데이터의 주소를 담고 있다.기본 자료형 데이터를 담고 있는 변수와 달리 배열 변수는 배열 데이터의 주소를 담고 있다. 배열 안에 또 다
조건의 결과에 따라서 양자 택일 또는 다자 택일을 진행한다.결과비교대상이 되는 결과값과 선택사항이 많을 경우 주로 사용한다.간단하게 switch문을 이용하여 수,우,미를 정하는 걸 만들어보았다.100과90을 입력하면 수, 80을 입력하면 우, 70을 입력하면 미, 그
프로그램 진행을 특정 조건에 따라 반복적으로 진행하는 것이다.while문과 비슷하며 차이점은 조건 결과에 상관없이 무조건 최초 한번은 실행한다.do ~ while문 예시while이 false여도 최초 한번은 실행한다.
JDK 및 이클립스 설치 & 환경변수 설정에 대하여 알아보겠다.자바를 처음 시작할때 여기저기 블로그를 들쑤시고 다닌 결과 제일 적합한 방법? 으로 하겠다.오픈JDK를 쓸 예정이며 오라클JDK는 해당안됨.https://jdk.java.net/ 접속한다.Java
intlongfloatdoublecharboolean정수형 : int 변수명 = 정수값;실수형 : double 변수명 = 실수값;불리언형 : boolean 변수명 = 진리값(true,false)정수와 정수끼리 사용하여 결과도 정수실수와 실수끼리 사용하여 결과도 실수불리
대입연산자연결연산자산술연산자증감연산자복합대입연산자비교연산자논리연산자조건연산자\+=, -=, /=, %= 등이 있으며논리곱(&&)의 결과는 양쪽 모두 true일때 결과값 true논리합(||)의 결과는 한 쪽이상이 true일때 결과값도 true
배열은 변수다.변수를 많이 사용해야 할 경우에 사용한다.변수명 1개에 순서를 적용하여 사용한다.순서를 인덱스라고 하며 0번부터 시작한다.여러개의 변수가 필요할 때 변수 이름을 각각 만들면 프로그램을 작성하는 것이 어렵고 불편하기 때문배열변수는 이름을 1개만 만들고 순서
프로그램은 위에서 아래로 1줄씩 실행된다.제어문은 실행방향을 조작한다실행 방향 조작은 2가지가 있다일정 영역 선택하여 실행하지 않고 건너뛰거나일정 영역을 실행 후 다시 돌아와서 순환 실행
자바 객체지향에서 꼭 알아두어야 할 의미로서 특정 기능을 정의한 코드들의 집합리턴타입을 정의해주어야 하며 반환 값이 없다면 void(비어있는)로 지정해준다.메소드 이름을 정의한다. 메소드가 하는 기능을 표현하는 함축적인 단어를 선택한다.메소드는 파라미터라고 하는 입력값
main 클래스 : main 메서드를 갖고 있는 클래스built-in 클래스(내장클래스) : Java 제조사에서 미리 만들어둔 클래스로 JDK 설치할 때 생성됨.custom 클래스 : 개발자가 직접 만든 클래스필드(클래스 레벨의 변수)생성자 : 필드를 초기화하고 객체를
사용자가 만드는 클래스모든 커스텀 클래스는 메인 클래스에서 사용된다.필요한 클래스를 2개 이상 만든다.(반드시 메인 클래스가 포함되어야 한다.)메인클래스에서는 입력을 받는다.커스텀 클래스에서는 메인클래스에서 입력받은 데이터를 전달받는다. 전달받은 데이터를 사용하여 원하
자바의 파일, 자바 프로그램의 기본 단위클래스들이 뭉쳐서 자바 프로그램이 된다.필드, 생성자, 커스텀메서드로 구성되어있다.자바 파일은 확장자가 .java로 사용하여야 함.클래스 이름과 파일이름은 일치해야함필드는 클래스가 갖는 변수를 말한다. 초기화 할 수 있으나 일반적
단일 클래스, 상속관계 클래스에서 모두 적용됨메서드명이 동일하고 매개변수 시그너처가 일치하는 메서드가 실행된다.상속관계의 클래스에서만 적용됨슈퍼클래스의 자료형으로 서브클래스의 객체를 생성했을 때 매개변수 시그너처가 동일한 메서드가 각각 슈퍼, 서브 클래스에 존재한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