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자가 만드는 클래스
모든 커스텀 클래스는 메인 클래스에서 사용된다.
- 필요한 클래스를 2개 이상 만든다.
(반드시 메인 클래스가 포함되어야 한다.)- 메인클래스에서는 입력을 받는다.
- 커스텀 클래스에서는 메인클래스에서 입력받은 데이터를 전달받는다. 전달받은 데이터를 사용하여 원하는 기능으로 구현된 작업을 진행한다.
- 메인클래스에 필요한 값을 되돌려준다.
- 필드의 데이터를 반환(게터)하고 초기화(세터)시키는 목적으로 사용하는 메서드
- ex
private int test; // 1. 필드의 데이터를 초기화 => 세터 public void setTest(int test) { this.test = test; } // 세터이름 : set + 필드명에서 필드명의 첫 글자를 대문자로 작성 // 매개변수 : 매개변수는 필드명과 동일하다. //2. 필드 데이터를 반환 => 게터 public int getTest(){ return this.test; } // 반환자료형 " 필드의 자료형과 동일함. // 게터이름 : get + 필드명에서 필드명의 첫 글자는 대문자로 작성한다.
- 객제를 만들 때 매개변수의 짝이 일치하는 생성자가 필요하다.
- 짝이 일치하지 않으면 객체를 만들 수 없다.
-디폴트 생성자 외에 다른 생성자가 존재한다면 디폴트 생성자는 자동으로 생성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