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log 시작!

신예진·2022년 3월 1일
0
post-thumbnail

공부를 계속 해나가면서 분명 했던 건데 잘 기억하지 못하고 또 구글에 의존하는 나를 보면서, 과거의 내가 이런 내용들을 정리해뒀더라면 편하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 그런 의미에서 힘들게 힘들게 깃헙 블로그를 만들었는데, 막상 글을 정리하려고 보니 시간도 많이 소요되고, 무엇보다 귀찮았다ㅎㅎㅎㅎ 그렇게 1년이라는 시간이 흘렀고, 더 이상은 안 되겠다 싶어 다시 시작하려고 한다!

깃헙 블로그 말고 벨로그로 넘어온 이유는 사실 깃헙 블로그를 내 개인 site로 탈바꿈 시키려는 데에 있다. 최근에 CV를 작성하면서 개인 사이트가 있으면 너무 좋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내가 최근에 공부하고 있는 사소한 것들이 함께 site에 공존하면 너무 복잡하고 가독성도 떨어질 것 같아서 분리하기로 마음 먹었다!

개인 site로 쓰고 싶은 깃헙 블로그 템플릿을 발견해서, 깃헙 블로그 템플릿은 그걸로 바꾸고, 공부 내용들은 이 벨로그에 담을거다! 올해는 할 수 있겠지? 아마 주된 내용은 연구실에서 공부하면서 읽는 논문 리뷰나 pytorch 사용법, 와빅에서 하는 스터디에 관한 내용이 아닐까 싶다! + 내 개인 노션에 흩뿌려져 있는 정리들을 정리할 예정이다. TIL을 빼지 않고 매일매일 작성하는건 내 성격에 불가능할 것이란 걸 너무 잘 알아서 시도하지 않을거다 ^0^ 그래도 목표는 일주일에 2~3개 포스트 올리기..이다... 호호... 암튼 화이팅

profile
Yonsei Univ.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