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체지향프로그래밍과 Class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을 객체들로 구성하고 객체들 간에 상호작용하도록 작성하는 방법입니다.
class란?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특정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변수와 메소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
- 객체를 정의하기 위한 상태(멤버 변수)와 메서드(함수)로 구성된다.
출처 :위키백과
문법
생성자(Constructor)
- 객체와 클래스의 큰 차이점 중 하나가
생성자
입니다.
- 생성자는 객체의 기본 상태를 설정해주는 생성자 메서드 입니다. (이를 초기화 한다고 표현합니다.)
- constructor()는
new
에 의해 자동으로 호출됩니다.
인스턴스(Instance)
- class로 객체를 생성하는 과정을 '인스턴스화'라고 부릅니다.
- class를 통해 생성된 객체를 인스턴스라고합니다.
- 인스턴스는 class의 property이름과 method를 갖는 객체입니다.
()
에는 constructor 에 필요한 인자를 넘겨줍니다.
메서드(Method)
- 메서드는 함수입니다.(객체가 프로퍼티 값으로 갖고 있는 것을 메서드라고 부릅니다).
- Class의 method는 Object(객체)의 문법과 동일하지만 함수사이에
,
를 작성하지 않습니다.